얼마 전 온라인으로 구매한 물품이 어디쯤 왔는지를 검색하다가 이상한 터미널을 발견했습니다. 배송 업체는 롯데택배였는데요, 동남권TML이라는 경유지가 중간에 보이더군요.



여기가 남부지역이어서 동남권이라는 남부지역 터미널이 있는 것인지 아니면 서울에 있는 동남권터미널인데 이름이 그렇게 붙여진 것인지 궁금하더군요.


일단 빨리 배송받고 싶어했던 물건이라, 실제로 남부지역으로 상품이 이동했다면 바로 배송받을 수 있을 것 같아 설레는 마음으로 검색해 봤습니다.


롯데택배 동남권 TML이 어디쯤 위치해 있는지 그리고 배송속도는 어떤지 한번 알아봅니다.




롯데택배 동남권 TML의 위치 및 배송속도는?


먼저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니 몇 명의 블로거들이 현장 사진을 찍어 놓기도 하고 직접 검색 결과를 가지고 위치를 알려 주기도 했네요.


일단 제가 네이버 지도를 통해서 검색해 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소는 '서울 송파구 장지동 674' 로 되어 있고, 여기는 다른 택배사들도 함께 물류창고로 사용하는 곳이네요. 속해 있는 곳은 서울동남권 물류단지라는 곳입니다.


롯데택배의 물류센터 중 가장 큰 7천평 규모이며, 하루에 최대 40만개의 택배 박스를 취급한다고 합니다. 정말 일반 소비자로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물량이네요.


지하철 8호선 장지역에 내리거나,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통해서 직접 방문할 수 있겠더군요. 물론 직접 갈 일은 없을 듯합니다만...


제가 주문한 쇼핑몰은 GS Shop이었고, 여기서 계약한 롯데택배가 해당 물류센터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일단 롯데전담팀이 택배사에 상품을 전달하고, 서울남부지점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리고는 같은 날 같은 시간에 동남권TML에 도착을 했군요.


이걸 봐서는 바로 상품이 여기서 출발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동남권 TML에 상품이 있었던 것이죠. 여기서 바로 출발해 제가 있는 남부 지역 쪽으로 이동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 나오는 모습은 커다란 택배 창고처럼 생겼네요. 아주 깔끔한 최신 건물로, 롯데택배뿐만 아니라 한진택배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때 블랙프라이데이 때나 추석, 설 등 복잡한 시기에는 CJ택배의 옥천 버뮤다처럼 한번 들어가면 나오지 않는다는 얘기도 있지만, 저에게 오는 상품은 설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다행히 평상시처럼 잘 배송되었습니다.




받고 보니 보내는분에 GSSHOP 물류센터, 동남권물류단지 C동에서 바로 보냈다고 송장에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예상대로 상품을 주문받고 바로 물류센터에서 보낸 거군요.




물류센터에서 배송된 다음, 바로 다음날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긴 시간 기다리지 않아도 바로 배송된 셈이죠.


혹시 저처럼 롯데택배 동남권 TML 위치와 배송속도가 궁금하셨던 분이라면 본 포스팅에서 해답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