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를 게임기로 즐겨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매달 무료로 주는 게임이 있기 때문이죠. 물론 그냥 주지는 않고 라이브 골드라는 서비스에 가입해야 줍니다.



이게 매달 갱신할 수 있고, 보통은 이벤트성으로 천원에 싸게 뿌릴 때 가입해서 한 달씩 사용하곤 하죠. 저도 얼마 전 이벤트를 통해서 석 달을 천원씩 결제해서 사용 중입니다. 


매달 Xbox One용과 구형 Xbox360용 게임을 받았는데 그 중에는 제법 할만한 게임들도 있더군요. 아쉬운 점이라면 미국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게임을 주면서 한국 유저에게는 중복되는 게임을 뿌릴 때도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튼 오늘은 이 Xbox 라이브 골드 무료 게임을 모바일로 손쉽게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폰에서 그냥 쉽게 구매할 수 있는거죠. 라이브 골드에 반드시 가입되어 있어야 받을 수 있으므로 현재 가입 상태인지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Xbox 라이브 무료 게임 모바일로 손쉽게 받기


1. Xbox 앱에서 구매하기


일단 첫 번째 방법은 먼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바로 Xbox 앱인데요, 앱스토어나 구글스토어를 통해서 이 앱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Xbox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공식 앱입니다. 


설치 후에 실행을 하면 자신의 엑스박스와 연동을 하게 됩니다. 그러려면 계정 로그인을 해야 하겠죠.




커뮤니티에 가입 화면이 처음 뜨면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자신의 계정에 접속해 줍니다.




저는 이미 몇 번 로그인을 했었기 때문에 다시 만나서 반갑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아바타가 보입니다.


아래쪽 '플레이해요!'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자신이 게임하면서 즐겨찾기 한 게임이라든가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내용들이 활동 피드로 표시됩니다. 




여기서 왼쪽 위 메뉴를 클릭해 나오는 메뉴 중 Microsoft Store를 선택해 주세요.




현재 판매 중인 게임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화면을 왼쪽으로 넘기면 다음 메뉴인 Xbox Game Pass 화면이 뜹니다. 




그리고 한 번 더 넘기면 골드 화면이 뜨죠.


Games with Gold 라고 되어 있는 위쪽 부분이 바로 무료로 이번 달에 받을 수 있는 게임들입니다. 3월 두 번째 무료 게임이네요.




Revenant Dogma를 클릭해서 들어가 보면 무료 구매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이게 유료 상태이면 가격이 적혀 있죠.


무료 구매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아래쪽 '받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구매가 완료되었습니다. '완료' 버튼 클릭.




자신의 기기에 설치를 원하면 'Xbox One에 설치'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다른 게임들도 구매, 다운받으면 되겠죠.




2. 마켓플레이스에서 구매 하기


Xbox 360 게임으로 제공된 Gears of War 3 같은 경우는 게임패스에서도 무료 플레이가 가능해서 그런지 구매가 안 되더군요.




이때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 주세요.  


https://marketplace.xbox.com/




여기서 역시 계정 로그인을 한 다음 XBOX 메뉴를 클릭하면 나오는 Game Pass -> Xbox Live Gold를 선택합니다.




가입되어 있어도 '지금 가입하기' 버튼이 보일 겁니다. 




여기서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Gold 전용 게임 메뉴가 있는데 여기를 클릭하면 역시 지금 무료로 배포 중인 게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까 구매하지 못했던 Gears of War 3 를 선택해 주세요.




골드 무료 버튼이 보입니다. 여기서 카트 아이콘의 '구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를 한번 더 입력해 주세요.




미리 등록해 두었던 카드로 바로 결제가 됩니다.


이때 반드시! 상단의 '무료' 글자를 확인해야 합니다. 간혹 기간이 지났거나 해서 유료로 구매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무료인 걸 확인했다면 아래쪽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구매가 완료되었습니다. 본체에서 게임을 즐기면 되겠죠.



Xbox360 게임이 구매되지 않을 때를 대비해서 중복되는 경우를 피하려면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하는 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Xbox 라이브 골드 무료 게임을 모바일로 손쉽게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누구나 쉽게 다운받아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엑스박스의 가장 큰 장점이네요. 오늘도 즐게임 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