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를 사용 중에 갑자기 어느날 기기를 켜니까 첫 화면에서 '선택한 언어 복원'이라는 에러 메시지가 뜨더군요. 



미국 서버에서 게임을 받기 위해 미국으로 기기 설정을 바꿨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때문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아무튼 이 문제로 커뮤니티를 뒤지고 해도 해결 방법이 딱히 없더군요. 그래서 좀 더 심화 학습으로 문제 해결을 했습니다.


XBOX 선택한 언어 복원 에러 문제 해결 방법 포스팅입니다. 




XBOX 선택한 언어 복원 에러 메시지가 떴을 때 FIX 방법




첫 에러 메시지가 뜨는 화면에서 '다음에'를 선택.





이제 본체 초기화를 시켜줄 겁니다.

초기화를 위한 참고 사이트는 아래 링크해 두겠습니다. Microsoft의 공식 지원 페이지입니다.


https://beta.support.xbox.com/help/hardware-network/console/reset-console-to-factory-defaults



홈버튼을 눌러서 시스템 -> 설정 -> 시스템 -> 본체 정보를 선택합니다. 




'본체 재설정'을 선택합니다.(위 링크에서는 조금 메뉴가 다르게 진행되는데, 아마도 최근 펌웨어 업데이트 후 갱신을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본체를 초기화할까요?'라고 묻는데요, 

'재설정하고 모두 삭제'를 선택하는 게 가장 바람직합니다.

그런데 저처럼 게임이 많이 설치되어 있다면 그냥 '재설정하고 내 게임과 앱 유지'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일단 선택해 주세요.




이제 재설정 작업이 진행됩니다. 그냥 까만 화면이 유지되다가 다시 켜지므로 가만히 지켜보고 있으면 됩니다.

Preparing console... 표시와 함께 재설정됩니다.


* 주의사항: 이때 절대 코드를 뽑거나 전원을 커서는 안됩니다.




재설정 과정이 끝나면 구입 초기처럼 패드 연결 화면이 나옵니다. 패드의 엑스박스 로고를 눌러서 패드 전원을 켜주세요. 다음 A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언어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한국어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차례차례 화면에 나오는 순서대로 기본 설정을 추가합니다.




저는 게임 1시간하면 중간에 나오는 메시지가 싫어서 거주지를 미국으로 했습니다.


이제 설정을 완료했습니다.




다시 한번 재부팅을 합니다.




반가운 XBOX 로고가 나오고...




Microsoft 계정 로그인을 하세요.


왜 설정과 앱을 유지하는 옵션으로 선택했는데 초기화 과정을 그대로 따르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게임 및 앱 게시자와 데이터 공유 화면에서 '계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향상된 오류 보고 화면에서 '계속' 클릭.




로그인과 보안 설정은 알아서 선택하세요. 저는 혼자 쓰기에 그냥 '쉽게'로 선택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즉시 로그인 사용'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코드 사용 화면이 뜨면 '없음'을 선택합니다.




이제 설정이 끝났습니다. '설정 적용'을 선택해서 적용해 주세요.




메인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뜨네요. 여기서 완전히 한번 껐다가 켜 봅니다.


시스템 -> 설정 -> 일반 -> 전원 모드와 시작 -> 완전한 종료 -> 종료


이렇게 하면 완전히 종료됩니다. 본체 전원이 완전히 꺼진 것을 확인했다면 다시 켜 주세요. 




이제 진짜 선택한 언어 복원 에러 메시지가 안 뜨네요.





몇 달 동안 이 문제가 발생하고는 해결 못 하고 있었는데 속이 다 시원합니다. 결국 공장 초기화가 답이기는 합니다만, 기기에 설치된 게임을 그대로 유지하고 해결했다는 게 포인트입니다.   


위 방법을 참고하셔서 Xbox 선택한 언어 복원 에러 문제를 깔끔하게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