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을 처음 시작하면서 정말 옛날 디아블로 2 하던 때가 생각나서 한번 잡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요즘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게임 설치 후에 홈페이지에서 게임시작 버튼을 누르면 항상 게임 스타트 보안이라는 창이 뜨더군요. 제가 온라인 게임을 그렇게 많이 해 보지 않아서 모든 게임들이 다 이런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할 때마다 귀찮습니다.


이게 설명에는 처음 접속 시, 마지막 접속 IP 변경 시, 접속 30일 경과 시 등에 계정 보호를 위해 뜬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모든 실행 때 다 뜹니다.


이번 시간에는 패스 오브 엑자일 POE를 실행할 때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을 없애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원래 제작사 측에서 제공하는 방법입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POE 스타트 보안 인증을 없애려면?


먼저 게시판 글을 보면 저처럼 불편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 보입니다. 보통 일반적인 게임은 설치 후에 아이콘 클릭으로 바로 실행이 되죠. 




처음 시작할 때 시간이 걸리면 성격 급한 게이머 입장에서는 무척 답답한 노릇입니다. POE 같은 경우는 휴대전화나 신용카드로 처음 인증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 과정을 진행하는 시간도 시간이지만 무척 귀찮은 일이죠.


그래서 제작사에서 위 스샷처럼 공식적인 답변으로 해결 방법을 알려주고 있네요.


지금부터 아래 내용을 잘 따라해 보세요.


먼저 다음 게임에 아이디 로그인한 상태에서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https://game.daum.net/security/authorize_device/introduce.daum




PC등록 서비스라는 건데요, 자신이 매일 플레이 하는 PC 본체를 직접 등록해 두면 보안 로그인 창을 띄우지 않습니다.


보안을 위해서 사용자가 직접 등록한 PC에서만 게임에 접속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보안 서비스인 셈이죠. 아직 패스 오브 엑자일과 배틀그라운드만 등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해당 PC에서 꼭 등록해야 하므로, PC방이나 다른 PC에서 등록하면 안 됩니다.




주의 사항에 보면 모두 5대까지 등록 가능하다고 나와 있네요.


그리고 저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요, 다음 게임 스타터를 필수로 설치한 다음 PC정보 수집 확인을 끝낸 상태에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일단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서 등록을 시작합니다.




가입동의서에 동의 체크하고 '다음 단계' 버튼을 누릅니다.




팝업 창이 뜨는데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크롬 브라우저일 경우는 DaumGameStarter를 열어야 합니다. 팝업 창이 뜰 때 열기로 실행해 주세요.




PC이름을 입력하고 '다음 단계' 버튼을 누릅니다.




휴대폰으로 본인 확인을 합니다.




본인 확인 후 'PC등록 서비스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문구가 뜨면 끝입니다.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부터 등록한 PC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해지하려면 역시 같은 진행 화면에서 '해지하기' 챕으로 들어가 해지하면 됩니다. 해지할 때도 본인 확인을 한번 합니다. 그래도 무척 간단하죠.


참고로 등록 후에 하드웨어를 교체했을 때는 해지 후에 다시 재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등록하고 처음 실행해 보면 PC 등록 서비스가 된 PC인지를 확인하는 정보 수집 창이 뜹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때도 DaumGameStarter 컨트롤러를 실행해 줘야 합니다.




정말 매번 본인 인증 하는 게 너무나 귀찮았는데 이제는 한번에 바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패스 오브 엑자일 POE를 시작할 때 본인 인증을 위해 게임 스타트 보안 창이 뜬다면 위 내용대로 인증 과정을 없애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