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으로 예전처럼 게임을 하는 게 아니라 라이브러리를 채우는 게 요즘 트렌드죠. 하지도 않을 게임 뭐하러 그렇게 많이 모으느냐고 하겠지만, 이게 또 게임하는 맛 아니겠습니까? ㅎㅎ



최근에는 인디갈라나 험블번들 등을 통해서 무료 게임키가 제공되기도 해서 다른 사이트를 통해 시리얼을 얻게 되면 스팀에 등록을 해야 하죠.


오늘은 스팀에 사용하는 게임키  등록하는 방법 두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폰이나 태블릿 같은 모바일로는 등록할 수 없고 오로지 PC를 이용해야 합니다.




스팀 게임키 등록하는 방법


 상단 게임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  


1. PC에서 스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상단의 '게임' -> 'Steam에 제품 등록'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제품 등록 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5. 사용할 게임키를 제품 코드에 입력해 주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게임키는 복사해서 붙여넣어도 됩니다. 이때 숫자 중간에 있는 - 문자도 정확히 입력해 줘야 합니다.




6.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마침 버튼을 클릭하고 자신의 라이브러리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7. 정확히 잘 등록되었네요.




 하단 게임 추가 버튼을 이용하는 방법 


1. 스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왼쪽 하단에 게임 추가라는 버튼이 보일 겁니다. 




2. 여기를 클릭해서 앞서 방법과 마찬가지로 'Steam에 제품 등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상단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과 마찬가지 과정을 거쳐 게임키를 등록해 주면 됩니다.




4. 이번에도 안전하게 스팀키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히 무료게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원래 시간이 날 때만 게임을 하고 있어서 언제 등록한 것들을 할지는 알 수 없지만, 하나씩 라이브러리를 채워가는 맛이 있네요.


스팀 게임키 등록하는 방법 두 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위 글 내용을 참고하셔서 스팀 라이브러리 게임들을 재미있게 즐겨 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