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을 사용하면서 이제는 질릴만큼 오래 쓴다는 생각이 드네요. 바꾸면 좋겠지만, 이게 또 인터넷 회선과도 연계되어 있어서 쉽게 바꾸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사용하면 요금 할인이 많이 되어서 폰이나 인터넷도 할인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죠. 통화품질이야 이제는 거기서 거기인지라 크게 신경은 쓰고 있지 않습니다.
어제까지 선택약정이 걸려 있었고 오늘 바로 선약이 끝난 다음 날인데요, 다른 통신사로 이동할까 하다가 그냥 또 주저앉기로 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SKT 선택약정 만료될 때 다시 재약정 하는 방법입니다. 상담사 통해서 하면 되지만, 전화 거는 것도 귀찮아요. 그 분들도 간단한 업무인데 또 전화 하나 받아야 하잖아요. 그래서 직접 모바일 T월드를 통해서 해 보겠습니다.
SKT 선택약정 만료될 때 재약정 하는 방법
이렇게 문자가 와 있네요. 선약이 끝났으니 당신은 할인을 이제 받지 못한다, 대신에 기변하거나 다시 재약정할 수 있다. 뭐 이런 내용이죠.
먼저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T월드를 실행합니다. 캡쳐가 좀...^^;
로그인해 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검색 아이콘이 있는데 이걸 클릭합니다.
선택약정할인이라고 검색해 주세요. 인기 검색어에도 나와 있네요.
선약 제도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부분을 클릭합니다.
이런저런 이야기가 적혀 있네요. 그냥 '가입'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원래 선택약정은 이동전화 지원금, 그러니까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는 사람에게 요금할인 혜택을 주는 것입니다. 너무 통신요금이 비싸다 보니 통신사를 통해서 이런 할인 혜택을 주는 것이죠.
약정 할인 기간을 설정해야 합니다. 12개월 하나 24개월 하나 마찬가지입니다. 1년 뒤에 귀찮게 갱신해야 할지, 아니면 2년 뒤에 갱신해야 할지를 생각해서 선택하면 됩니다.
어차피 다른 통신사로 옮기게 되어 중도 해지로 인한 약정 위약금을 무는 상황이 되면 할인 받은 기간만큼만 할인반환금을 물면 됩니다.
저는 1년마다 갱신하는 게 이제는 귀찮아서 24개월을 선택했습니다.
선택 후에는 아래쪽 '설정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래쪽 설정 정보 란에 있는 기간을 잘 확인해 뒀다가 나중에 재가입할 때 날짜 기억을 하면 됩니다.
약관과 이용 동의에 '모두 동의' 체크를 합니다. 그리고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확인 메시지 창이 뜨면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할인프로그램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자신의 폰에 문자 메시지로도 가입 내용이 전달됩니다.
나의 가입정보에 들어가면 약정할인이 새로 신청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또 2년 열심히 할인받고 써야겠네요. 뭐 별다른 불만 사항이 없으니 계속 사용하게 되는 거겠죠. 이렇게 사용하다가 중간에 기변도 한번씩 해 주고 그렇게 써 오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1인 1휴대폰이라는 개념이 거의 없이 가족들이 집에 있는 유선전화기 하나로 모든 연락을 주고받았었는데 지금은 스마트폰 없이는 살 수 없는 세상이 되어 버렸네요.
SKT 선택약정이 만료된 분이라면 위의 재약정 하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요금 할인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