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모바일에서 새로운 폰을 개통하고 요금제 유지 기간이 끝나 조금 가벼운 요금제로 바꾸려고 홈페이지를 방문해 봤습니다. CJ는 SKT와 KT 2개 통신사를 같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어떤 통신사 회선으로 개통했는지도 잘 알아봐야 하더군요.



그런데 원하는 표준요금제로 변경이 되지 않는 겁니다. 보통 그냥은 요금제를 찾아서 변경하면 되는데, CJ헬로는 하향요금제가 아예 나와있지 않더군요.


그래서 이리저리 검색을 해 보니까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는 건 상향 요금제만 가능해 보입니다. 그러니까 현재 사용 중인 요금제보다 더 많은 요금을 내는 건 바로 변경이 되는데, 표준요금제처럼 싼 요금제로 바꾸려면 홈페이지는 안된다는 얘기이죠.


오늘은 CJ헬로를 이용할 때 표준요금제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잘 될 것 같았는데 복병을 만난 격이네요.




CJ헬로모바일 LTE 표준요금제로 변경하려면?



지금 제가 사용 중인 요금제는 헬로LTE 19라는 요금제입니다. 음성이 50분 무료로 제공되고, 데이터도 150MB가 제공되어 라이트 하게 사용하는 데 좋죠.


부가세를 포함해서 19,910원으로, 요즘 대부분 통신사들이 적어도 3만원은 넘어가는 요금제를 많이 사용 중인데 반해 적당히 싼 가격이라고 할 만합니다.




여기서 헬로LTE 표준 요금제로 바꾸고 싶어서 홈페이지를 찾았죠. 원래는 앱을 설치해서 앱에서 변경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앱에서 요금제 변경이 되지 않더군요. 혹시 모바일로 해서 그런가 하는 생각에 PC웹에서도 시도를 했습니다. 역시나 요금제는 비싼 것만 보이네요.




요금제를 변경할 때는 헬로모바일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오른쪽에 보이는 '요금제 조회/변경'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현재 내가 사용 중인 요금제가 보이고, 여기서 아래쪽 '요금제 변경' 버튼을 누르면 되죠. 




변경가능한 요금제가 나오는데, 더 상위요금제로는 '즉시 변경' 버튼을 눌러 바로 변경하는 게 가능합니다.


헬로LTE 31이나, 헬로LTE 37 같이 더 비싼 요금제로는 바로 바꿀 수 있군요.




그래서 요금제를 검색해 헬로LTE표준을 찾아서 '가입/변경' 버튼을 눌러 보니 앞서 제가 사용 중인 요금제 변경 페이지로 다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나 앱에서는 바꿀 수가 없는 것이죠.




결국은 114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바꿀 수 있었습니다. 바꿀 수 없는 게 아니라 바꿀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변경을 하지 못 하게 해 놓은 건 좀 이해가 안 되더군요.


114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해 바꿀 수 있습니다. 




폰에서 114로 전화 연결한 다음, 2번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변경을 선택해 상담원과 연결해서 바꿔주면 됩니다.


이렇게 변경하면 될 것을 괜히 어플과 홈페이지를 오가면서 고생을 했네요. 


저처럼 CJ헬로 모바일에서 LTE 표준요금제를 변경하고 싶은 분이라면 알려 드린 114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손쉽게 바꾸면 되겠습니다.


이런 부분은 고객이 직접 시간 상관 없이 바꿀 수 있도록 좀 개선을 해 주면 좋겠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