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으로 뱅킹을 하지만, 가끔 PC에서도 할 때가 있죠. 지금은 없어졌다는 공인인증서는 대신에 또 다른 세트 프로그램을 깔라고 합니다.
이게 뭔지도 모르지만, 보안과 관련되어 있어서 안 깔면 아예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없다는 사실이 불편하죠.
자, 여기서 제가 제일 싫어하는 프로그램이 하나 나왔습니다.
이게 떠 있을 때는 전체적으로 슬로비디오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저는 노트북을 주로 쓰는데 사양 때문에 본체컴보다는 노트북이 더 영향을 받더군요.
그래서 은행 이용하고 나면 그냥 이제는 구라제거기 하나로 다 지워버립니다. 어차피 업데이트 되었다면서 나중에 다시 또 설치하라고 하거든요.
컴퓨터가 느려질 땐 구라제거기
증권사나 은행을 이용하려고 보면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서 이런 창을 띄우죠.
요즘은 통합설치프로그램이 유행입니다. 그나마 이것저것 하나씩 안 깔게 해서 고맙다고 해야 하나요?
설치하고 나서 일을 보고 나면 자동으로 지워지는 게 아니죠.
그대로 실행프로그램으로 남아서 심지어 재부팅 하고 나면 시작 프로그램에 떡 하니 있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컴퓨터가 당연히 느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시작프로그램이 상주하면서 보안을 철저히 하고 있기 때문이죠. 일일이 오가는 프로그램들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버벅거림이 심해집니다.
악성코드는 아닌데, 마치 악성코드처럼 정상적인 컴퓨터 활동을 느리게 하는 장본인입니다. 쓸 때는 설치해서 쓰고 안 쓸 때는 제거하는 게 더 낫습니다.
이제 구라제거기를 다운받을 차례입니다.
이거 만든 분 정말 칭찬해 줘야 합니다. 이런 비슷한 것들 많이 봤는데 잘못 쓰면 오히려 뭐가 나왔다면서 이상한 창들 띄우고 하는데 이건 안 그러더군요.
그냥 깔끔하게 싹~!! 지우고 가 버립니다. 쿨한 보안관마냥...
제작하신 분 블로그가 있는데, 여기서 최신 버전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항상 업데이트 되므로 최신 버전으로 구해서 다운받으세요.
현재 2020년 12월 9일자 4.09버전이 업데이트 되어 있습니다.
링크된 제작자님 블로그 글 아래쪽에 다운로드 링크가 있으니 여기서 받으시고, 암호를 넣어야 압축이 풀립니다. 암호도 다운링크 아래에 있습니다.
압축을 풀면 2개의 폴더가 있는데요, 여기서 32비트 윈도우 OS는 x86을, 64비트 윈도우는 x64 폴더를 이용하면 됩니다. 실행 파일은 Hoax Eliminator.exe입니다.
실행하면 바로 현재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쓸데없는 ActiveX 종류 같은 걸 보여줍니다.
증권사 한번 이용했더니 바로 Anhlab Safe Transaction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네요.
그리고 보안모듈 프로그램인 Veraport도 함께 설치되었습니다. 모두 세트 메뉴라서 설치 안할 수가 없었네요.
이 상태에서 아래 '모두 제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삭제됩니다.
다른 옵션은 별로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삭제 과정에는 이렇게 따로 삭제 창이 뜨게 됩니다. 상황에 맞게 차례차례 제거하면 됩니다.
안 뭐시기 얘는 지울 때 보안 문자도 넣어줘야 하더군요. 사용자가 지우겠다는데 태클 거는 거라니 정말.
그래도 시원 시원 지워지고 있습니다.
어휴 속이 다 시원하네요.
모두 4개의 프로그램을 제거했다고 알려줍니다.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제 발견된 게 없다고 뜨네요.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하나씩 찾아서 지워도 되지만, 모르는 사람은 어떤 게 내 컴퓨터에 필요한지 모르고 이것저것 지워 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구라제거기의 편리성이 더 와 닿는 것 같네요.
컴퓨터가 느려질 땐 구라제거기 잊지 말고 꼭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작자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