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에 여러 군데 가입하다 보면 개인적인 일상을 적어놓는 블로그는 노출시키고 싶지 않은 때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려고 일부러 블로그를 오픈하는 분도 있지만, 반대인 경우도 있겠죠. 보통 기본은 블로그가 오픈되어 있는 형태여서 누구나 내 아이디를 클릭하면 쉽게 찾아올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렇게 기본으로 되어 있는 설정을 바꿀 수 있다는 걸 최근에서야 알았네요.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카페에서 내 블로그 안 보이게 숨기기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카페에서 내 블로그 안 보이게 하려면?
가입한 카페에 들어가 보면 다른 사람들의 아이디를 클릭했을 때 위와 같은 스샷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분은 아직 블로그에 글을 쓰지 않아서 비어 있는 곳이 연결되네요.
이렇게 아무나 내 아이디로 들어와서 혹시나 내가 쓴 개인 기록들을 쭉 둘러보았을 때 이득이 없다면 이걸 막는 게 좋을 겁니다.
어떤 분은 오픈이 되어 있고 또 어떤 분은 막혀 있네요.
설정에서 닫아 놓았기 때문에 아예 리스트 업 메뉴에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제가 쓴 댓글에 가 보면 아이디를 선택했을 때 블로그 메뉴가 아직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 글 내용을 확인해서 어떻게 닫아 놓았는지 함께 보도록 하죠.
먼저 샘플로 제가 활동 중인 카페 한 군데로 들어왔습니다.
카페정보가 먼저 보이는데 그 옆의 '나의활동' 탭을 선택해 줍니다.
여기서 아이디 썸네일 부분의 설정 모양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설정 창이 뜹니다.
오픈된 창에서 아래쪽을 보면 '내 블로그 보기'가 있습니다. 기본이 허용에 체크되어 있네요.
이걸 비허용으로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다시 제가 쓴 댓글로 가서 아이디를 눌러보니 블로그 메뉴가 빠진 것을 볼 수 있네요.
물론 각 카페마다 개별로 설정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상황에 따라 설정을 하나씩 바꿔주면 될 듯합니다.
이렇게 위 내용대로 설정하면 네이버카페에서 내 블로그를 안 보이게 숨기기 할 수 있습니다. 오픈하고 싶을 때는 허용을, 그렇지 않고 반대로 닫아두고 싶을 때는 비허용을 선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