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에서 있었던 이번 공모주 청약에서 아무런 소득 없이 균등 배분 0주의 굴욕을 겪었습니다. 적어도 경쟁률이 0.5라서 두 명 중 한 명은 받겠지 했는데 두 명 모두 0주를 받았네요.

 

잊지 않겠다. 유안타증권. 아무튼 청약하기 위해 넣어두었던 돈이 필요 없어지게 되어 이체를 하려고 하니 수수료가 500원이네요? 정말 가지가지합니다. 그냥 수수료 없이 돈을 빼 오겠다 다짐했기 때문에 절대 1원도 주지 않을 겁니다. 

 

 

유안타증권에 있는 돈 수수료 없이 무료 이체

이체수수료 없이 이체하려면 카카오페이에 유안타증권 계좌 등록을 하고 여기서 돈을 빼 오면 됩니다. 요즘 많이 하는 다른 금융기관을 등록해 놓고 쓰는 오픈뱅킹 개념이죠.

 

저는 저와 와이프 계좌 모두 돈이 남아 있어서 먼저 와이프 계좌의 돈을 제 계좌로 넣었습니다.(자사 계좌 간 이체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 합쳐진 금액을 카카오페이 계좌로 송금하는 방법을 썼습니다. 그럼 어떻게 했는지 확인해 보시죠.

 

먼저 이체수수료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당사 이용수수료는 등급에 상관없이 무료입니다.

 

대신에 타사이체는 등급에 따라 금액이 다릅니다. 저처럼 처음 가입해서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가장 낮은 등급인 프라임그린이겠죠. 이 경우는 1회 이체 시 500원의 수수료가 듭니다. 

 

무료 혜택 조건이 되는 플래티넘, 프라임골드 등급이 되려면 거래를 많이 해야 하겠죠. 그냥 처음 가입한 고객은 수수료를 내야 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등급과 상관없이 무료로 받는 방법도 있는데요, 급여이체 등록 계좌를 만들고 1회당 50만원 이상 이체하면 다음 달 무료 혜택이 유지됩니다. 이걸 매월 이체해서 입금 실적을 만들어야 하죠. 

 

아무튼 혜택이 없다고 보고, 이제 카카오페이를 이용해서 돈을 이체시켜 보겠습니다.

 

 

1. 카카오톡에서 오른쪽 아래 점 3개 더보기 버튼을 눌러서 카카오페이 버튼을 눌러줍니다.

 

 

2. 카카오페이머니의 오른쪽 점 3개 버튼을 눌러줍니다.

 

 

3. 연결계좌를 선택

 

 

4. +계좌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5. 은행/증권사 선택 부분을 눌러 유안타증권을 선택합니다.

 

 

6. 계좌 입력을 하고 인증 요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7. 계좌로 1원이 송금됩니다. 이걸 유안타증권 계좌에서 확인해 줍니다.

 

 

8. 확인 방법은, 

 

앱에서 왼쪽 메뉴 중 뱅킹/업무 신용대출 -> 입출금내역

 

 

여기를 선택하면 입금 금액 1원에 4개의 글자가 내용에 보일 겁니다. 이 글자를 아까 확인한 입금자명 입력 란에 4글자 그대로 입력해 주면 됩니다.

 

 

이체는 카카오페이로 하는데 금융기관은 신한으로 찍혀 있네요.

 

 

9. 확인이 완료되면 자동이체 출금동의를 합니다. 

 

pay 인증이나 ARS 인증 둘 중 아무거나 해도 됩니다.

 

 

10. 이제 연결계좌가 추가되었습니다.

 

 

11. 이제 이체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다시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들어가서 충전 버튼을 눌러줍니다. 충전을 유안타증권의 돈으로 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12. 제일 아래 직접입력을 눌러서 원하는 금액을 직접 넣어줍니다.

 

 

13. 저는 남아있는 모든 금액을 이체했습니다. 최소 1만원 이상 충전이 가능합니다. 입력 후에는 충전하기 버튼을 눌러 충전해 줍니다.

 

 

14. 충전이 완료되었습니다. 당연히 돈을 이체할 때 수수료는 없습니다.

 

 

15. 이제 이렇게 충전된 금액을 송금 메뉴에서 그대로 원하는 통장으로 이체해 주면 되겠습니다. 그냥 카카오페이에서 사용해도 상관은 없겠죠.

 

 

16. 카카오페이는 월 10회 수수료 없이 무료 이체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자신의 계좌나 가족 계좌로 넣으면 되겠습니다.  

 

괜히 수수료 500원으로 마음 상할 뻔했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는 과정이 번거로울 수는 있겠지만, 공모주에서 한 푼도 이득이 없었으므로 이런 거라도 아껴야겠죠.

 

이상 유안타증권에 있는 돈 수수료 없이 무료 이체하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