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스 등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는 동영상이 어떤 확장자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프로그램에 불러와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바로 MOV 같은 확장자가 대표적인데요, 애플의 mov 확장자로 만들어진 동영상은 기본 베가스에서는 불러와지지가 않죠.
요즘 많이 사용하는 아이폰에 녹화되는 동영상은 모두 다 MOV 파일로 되어 있으므로, 폰에서 찍은 영상을 베가스로 편집하고 싶다면 반드시 퀵타임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이 윈도우용 퀵타임플레이어가 필요할 때 어떻게 내려받아 쓰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의 아이맥이나 맥북 등을 사용할 때는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치되어 있으므로 신경 쓸 게 없겠지만, 일반 윈도우에서는 따로 프로그램을 깔아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퀵타임플레이어 윈도우용이 필요할 때
1. 검색 창에서 '애플'로 검색하면 한국어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2. 고객지원 페이지 화면이 나오면 확인.
3.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메뉴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리소스 부분에 있는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선택해 줍니다.
4. 제품별 다운로드 찾아보기에 나오는 가로 리스트를 넘겨서 QuickTime을 찾아서 선택.
5. 현재 최신버전은 업데이트가 모두 중단되어서 2014년에 나온 7.7.8이 최신버전입니다.
Windows용 QuickTime 7.7.8 다운로드 를 클릭해서 다운받아 설치해 줍니다.
설치가 완료된 다음, 만약 베가스 같은 프로그램을 실행 중이었다면 다시 끄고 재실행해 줘야 정상적으로 동영상 포맷을 인식합니다.
아까는 인식되지 않았던 동영상이 제대로 인식되어 불러올 수 있네요.
위에 알려드린 내용대로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윈도우용 퀵타임플레이어를 내려받으면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변환할 필요가 없으므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베가스나 프리미어 등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