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브 프리미어는 많은 영상 제작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베가스와도 비슷하지만, 아무래도 좀 더 세밀한 기술로 편집하기를 원하는 분들은 프리미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죠.




처음 Adobe Premiere Pro CC‎를 설치할 때 나라 선택을 Korea로 해 버리면 설치 과정에서 바로 한국어 메뉴가 설치됩니다.


이렇게 하면 보기는 편해도, 나중에 강좌 등을 볼 때는 대부분 영문 프리미어를 기준으로 하고 있어서 보기가 불편하죠.


이번 시간에는 이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한글을 영어로 바꾸는 아주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윈도우10에서 적용하였습니다




어도브 프리미어 프로 CC 한글을 영어로 바꾸는 간단 방법



1. 기본 설치 폴더 중 아래 폴더를 찾아 갑니다. 


C:\Program Files\Adobe\Adobe Premiere Pro CC 2018\AMT




2. 폴더 내의 application.xml 파일을 바탕화면에 드래그 해서 복사해 줍니다.




3. 파일을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 '연결 프로그램' -> '메모장'을 선택




4. 열린 문서 창에서 Ctrl+F 키를 눌러 검색 란에 'ko_KR' 입력 후 '다음 찾기' 클릭.




5. 해당 부분을 'en_US'로 바꿔 줍니다. 

라인을 보면 아시겠지만, installedLanguages 부분의 언어를 바꿔주는 것입니다. 




이미 설치할 때 각국의 언어가 함께 설치되어 있으므로, 이 부분만 바꿔줘도 바로 언어 변환이 가능한 것이죠.




6. '파일' -> '저장' 으로 저장해 줍니다.




7. 이제 바탕화면의 파일을 다시 원래 폴더에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 주세요. 


그냥 해당 폴더에서 편집하지 않고 파일을 복사해서 바꾸는 이유는, 직접 편집해서 저장하면 관리자 권한을 요구하면서 수정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8. Adobe Creative Cloud가 작업표시줄에 열려 있으면 끄고 다시 프로그램을 열어서 언어 변환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열어 보니 제대로 영문으로 바뀐 걸 알 수 있네요.


아까 한국어로 되어 있던 편집 메뉴들도 다 영어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한글을 영어로 바꾸기가 가능하므로, 나중에 반대로 영어를 한글로 바꾸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이때는 en_US를 ko_KR로 바꿔주면 되겠죠.



한국어로 처음 설치되어 있는 부분을 설정에서 바꿀 수 없다는 게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이렇게 하면 아주 간단하고 쉽게 영문으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위에 알려 드린 어도브 프리미어 프로 한글을 영어로 바꾸기, 또는 영어를 한글로 바꾸기 방법을 참고하셔서 원하는 언어로 손쉽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