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C200을 타면서 불만족스러웠던 부분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차량이 좀 작은 건 컴팩트 그레이드라는 점을 감안해서 참을 수 있는 수준이고 고속도로 달릴 때 스마트크루즈가 아닌 것과 반자율 주행 기능이 없는 건 그런대로 몸빵으로 대체를...

 

 

그런데 참을 수 없는 게 딱 하나 있는데 그게 바로 와이퍼 소음입니다. 이건 벤츠의 고질병으로, C클래스뿐만 아니라 E클래스, 심지어 S클래스에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너무 뻑뻑하게 장력 조절이 되어 있어서 유막 제거를 하든 와이퍼를 바꾸든 조금만 사용하면 드르륵! 혹은 삐익! 삐익! 소리가 그냥 비 올 때마다 들리죠. 

 

저 역시 유막 제거 서비스를 두 번 받아봤지만 그때뿐이고 비가 한두 번 오면 바로 소음이 작렬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그냥 쓰게 되지만, 그래도 벤츠 와이퍼 소음을 없애기 위한 그동안의 여러 가지 방법들을 나름 정리해 봤네요.

 

 

 

벤츠 와이퍼 소음 없애는 방법 5가지

 

 

1. 워셔액을 자주 사용한다.

워셔액의 성분 때문에 삐익 소리 날 때마다 연속으로 3번 정도 유리창에 뿌려주면 소음이 감소합니다. 이건 효과가 확실히 있었습니다. 다만 지속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일회성에 그치는 게 아쉽네요. 

 

그래도 한번 비가 오는 날 운행을 한다면 삐익 소리날 때마다 한번씩 뿌려서 소음 억제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2. 물티슈를 이용해 와이퍼 블레이드를 닦아준다. - 수정: 블레이드의 흑연가루를 없애는 것이므로, 닦지 말고 이물질 제거 정도만 해 주시면 됩니다.

와이퍼를 교환한지 얼마 안 되었든 오래 되었든 비 오는 날 운행 하기 전에 와이퍼 블레이드를 닦아줍니다. 블레이드에 끼여 있는 기름이나 잡물질 같은 것을 제거하면 아무래도 소음 나는 원인 하나를 제거하는 셈이 되겠죠.

 

 

3. 벤츠 AS센터에 자주 들러 유막 제거를 신청한다.

벤츠 AS센터에서 유막제거를 하는 것은 횟수에 상관없이 어느 지역에서든 잘해 주는 편입니다. 저도 우천시 주행 전에 유막 제거 서비스를 요청했더니 빠르게 서비스를 해 주더군요. 다만 유막 제거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또 삐익거리는 소음이 나게 됩니다.

 

 

4. 와이퍼를 다른 제조사 제품으로 바꾸기

모든 와이퍼, 보쉬 와이퍼, 헤이너 와이퍼, 킴블레이드 와이퍼

 

위 4가지 브랜드 제품 중 마음에 드는 걸 하나 골라서 교체합니다.(보쉬는 고가 모델이 효과가 있답니다.) 

 

단, 사용자분들 평을 보면 처음에는 소리가 안 나지만, 이것 또한 일정 시간 지나면 또 소음이 시작된다는 평이 많네요. 돈을 들여서 잠깐 소음 나는 걸 막을 것인지, 아니면 돈 안 들이고 유막 제거만 자주 해서 그냥 타고 다닐지는 본인 판단에 따르는 게 좋을 듯합니다.

 

 

5. 린스나 4B연필가루 사용

이 두 가지 방법은 저도 아직 해 보지 않았는데 린스를 마른 걸레에 묻혀서 유리창을 전체적으로 닦고, 와이퍼 블레이드도 린스로 닦아주면 소음이 급격히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원래 린스가 발수 효과가 있다는 건 들었지만 소음 제거도 효과가 있나 보군요.

 

그리고 4B연필 같은 경우는 연필깎기에 4B연필을 심만 길게 깎아서 넣어 돌리면 가루가 나옵니다. 이 가루를 물티슈에 발라서 와이퍼 블레이드에 두세 번 반복해서 묻혀줍니다.

 

그러면 지속성이 있는 소음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4B연필이어야 가루가 더 부드럽다고 합니다. 아니면 인터넷에 한 통에 1,500원 정도에 판매하는 흑연가루를 구매해서 해도 된다고 하는군요.

 

미리 시도해 보신 분들 얘기를 들어 보면 위 린스와 흑연가루 효과는 적어도 2주 이상은 되는 듯합니다. 이 정도면 뭐 시도해 볼만한 내용이죠.

 

 

 

 

저는 비 오는 날 일단 물티슈로 블레이드 부분을 닦아줍니다. - 수정: 위 2번과 같은 이유로 주행 전 너무 닦지 말고 이물질 제거 정도만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글은 참고만 해 주세요.

 

 

 

스타벅스에서 받은 물휴지를 하나씩 이용하면 편리하죠.

 

 

 

부드럽게 쭉 밀면서 닦아줍니다.

 

 

 

얼마 전 닦았는데도 또 이렇게 많이 묻어 나오네요.

 

그리고 두세 번 워셔액을 분사해 준 다음 운행을 했습니다.

 

 

 

위 동영상은 그렇게 하고 나서 와이퍼 구동할 때 소음입니다. 한번 들어보시면 거의 소리가 안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효과는 길게 가지 않지만, 심리적으로 안정이 됩니다.

 

 

 

위에 적은 벤츠 와이퍼 소음을 없애기 위한 노력은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용자들이 지금도 계속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게 잘 나가는 브랜드면 기본적인 것에 신경을 써야 할 텐데 이런 기본적인 것을 제대로 개선 않고 판매를 하고 있다는 게 좀 아쉽습니다.

 

이번 여름은 유난히 비가 많이 왔죠. 가을에도 비가 계속 내릴 테니 위 방법을 한번 잘 연구하셔서 자기에게 맞는 소음 제거 팁을 얻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벤츠 카페에 가면 와이퍼 소음 제거와 관련한 많은 팁들을 공유 하고 있으니 참고하셔도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