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부터 갑자기 경고 메시지가 수신되었다는 창이 커맨드 화면에 계속 뜨더군요. 저는 따로 설정한 것 같지 않은데, 장마철이라 그런지 재난 문자 같은 게 들어오는 것 같았습니다.



원래부터 벤츠는 불편한 메뉴 환경이지만, 어찌어찌해서 들어가 보니 뭔가 수신된 내용이 보입니다. 그런데 지금 있는 곳과는 동떨어진 엉뚱한 곳의 재난 메시지를 보낸 거더군요. 고창군에 호우주의보와 강풍주의보가 내려졌다는 내용입니다. 고창이라면 전라북도인데 제가 주행 중 크게 주의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몇 개가 더 와 있었는데 모두 마찬가지였습니다. 아마도 GPS로 차량 위치를 확인하는 거겠지만, 조금 위치 설정이 잘못되었나 싶습니다. 아니면 공통으로 전국의 기상 상황을 알려주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계속해서 날아오는 경고 메시지를 끄는 방법을 포스팅해 봅니다. 벤츠 차량 타시는 분 중에서 경고 메시지가 수신되었습니다 문자가 날아오는 분이라면 창 없애기에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화면 에러는 아닌데 에러 같은 느낌으로 다가오더군요.




벤츠 경고 메시지가 수신되었습니다 화면 표시 해결 방법


제 차량은 벤츠 2018년식 C200 AV 모델입니다. 아마도 비슷한 시기의 차량들이 같은 메뉴를 사용할 텐데, 최근 모델들은 또 메뉴가 살짝 다른 것 같더군요. 이런 분들은 일단 어떻게 진입해서 설정하는지만 참고해 주세요.




주행 중 라디오를 듣는 환경에서 자주 메시지가 떴었습니다. 그래서 라디오 화면에서 시작합니다.




라디오에서 커맨드 컨트롤러 옆의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미디어를 선택하고 휠 클릭




좌우로 휠을 돌려서 TV를 선택합니다.




TV가 나오는 화면에서 휠 클릭을 해 주세요.




왼쪽 아래 톱니 모양의 옵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추가옵션을 선택합니다.




설정, CAS 정보, 비상 경고 시스템(EWS) 등의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서 '설정'을 클릭하세요.




비상 경고 시스템 (EWS) 가 체크되어 있습니다. 이제 이 체크를 해제해 주면 됩니다. 그냥 휠 클릭을 하면 없어집니다.




위 사진처럼 체크가 없이 그냥 네모 박스만 보이는 상태가 되면 됩니다. 이 상태 그대로 아래 '뒤로'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이제 더 이상 경고 메시지가 뜨지 않게 됩니다. 




최근 차량들을 보니까 체크 해제를 해 주고 확인 버튼을 누르는 것 같은데 제 차량은 확인 누르는 과정이 없더군요. 그냥 뒤로 메뉴를 선택해 주는 것만으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위급한 상황에서 발 빠르게 재난 경보 등을 하기 위해서 만든 것 같은데 일단 휴대폰의 재난 문자가 있으니 꺼 두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저처럼 벤츠 차량에 계속해서 경고 메시지가 수신되었습니다 창이 떠서 불편하셨던 분이라면, 위 해결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