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게임패스의 게임 리스트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게임패스는 크게 콘솔과 PC용으로 나눌 수 있고, 두 상품의 가입 경로는 다릅니다. 얼티밋이라고 해서 조금 더 비싼 요금을 사용하는 상품은 콘솔과 PC를 오가면서 게임패스 내의 모든 게임 구동이 가능합니다. 

 

 

콘솔용으로 구매한 게임패스는 콘솔용 게임들만, PC에서 구매한 게임은 PC에서만 구동됩니다. 단, 포르자 호라이즌 시리즈 같이 플레이 애니웨어 게임일 경우는 양쪽에서 다 구동이 되기는 합니다.

 

그럼 어떤 게임들이 콘솔에서 플레이할 수 있고 어떤 게임이 PC에서 구동되는지를 알아봐야 하겠죠. 본문 속 링크를 이용하면 정확하게 게임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Xbox 게임패스 게임 리스트 확인 

 

먼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 주세요.

 

https://www.xbox.com/ko-KR/xbox-game-pass/games

 

Xbox Game Pass 게임 라이브러리 | Xbox

Xbox Game Pass 라이브러리를 살펴보고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하세요.

www.xbox.com

 

 

바로 Xbox Game Pass 라이브러리가 있는 사이트입니다. 말 그대로 등록된 게임 리스트를 볼 수 있죠.

 

 

아래쪽으로 가면 콘솔 게임, PC 게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탭을 선택해서 리스트 확인을 해 주면 되겠습니다.

 

 

지금 확인하니까 콘솔은 349개 게임, PC는 334개 게임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게임은 왼쪽 메뉴의 출시 예정에 보면 있습니다. 

 

 

게임들은 계약에 따라서 제공되다가 리스트에서 삭제되기도 하는데요, 화면 왼쪽에 있는 서비스 종료 임박 이 리스트를 선택하면 어떤 게임들이 내려가게 되는지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 2주 안에 라이브러리에서 제거된다고 되어 있군요.

 

 

콜렉션 -> 최신 메뉴로 들어가면 가장 최근에 출시한 핫한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5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이건 플레이 애니웨어라서 PC용으로 구매하더라도 콘솔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에디션이기는 하지만, 충분히 포호 시리즈만의 재미를 느낄 수 있죠.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스탠다드 버전도 있군요. 백 포 블러드나 기어즈 시리즈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Halo 시리즈는 당연히 플레이 가능하고요. 이런 게임들이 다수 있네요.  

 

 

EA 게임들이 포함되어 있는 EA플레이도 게임패스에서는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DIRT 5,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1, 2 시리즈,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스타워즈 스쿼드론, 배틀필드 시리즈, FIFA 21 등등 할 만한 게임이 아주 많죠. 스포츠 게임 좋아하시면 EA플레이에 있는 걸 즐기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시간이 좀 나면 퀀텀 브레이크나 스타워즈 스쿼드론을 플레이해 보고 싶습니다. 아직 둘 다 플레이해 보지 못한 게임입니다.

 

 

 

보통 모든 게임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지는 않죠. 이렇게 찍먹해 보고 원하는 게임은 나중에 구매해도 되는 게 게임패스입니다. 본문에 있는 Xbox 게임패스 게임 리스트 확인 링크로 들어가서 재미있는 게임들을 선택해서 플레이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