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회선을 SK브로드밴드로 이용 중이었습니다. 몇 번씩 통신사를 옮기다가 귀찮아져서 계속 SKB를 이용하고 있었죠. 그리고 몇 년 전부터 인터넷 3년 약정이 지나고는 매년 해지방어라는 걸 해 왔습니다.
인터넷으로 해지신청을 해 놓고 연락이 오면 해지하지 않고 재약정을 했을 때 재약정 서비스가 없는지를 물어보면 되는 것이죠.
귀찮으면 귀찮은거고 또 챙기면 그것 나름으로 1년에 한 번씩 선물 받는 것이라서 날짜를 잘 기억했다가 연락을 주고받곤 합니다. 혹 해지방어를 모르신다면 인터넷에서 '해지방어'라고 검색하면 수많은 경험담이 있으니까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해지방어를 했는데요, 역시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하루만에 연락이 오더군요.
SK브로드밴드 이번 달 해지방어는 과연 얼마였을까?
예전에는 106에서 연락오고 지역방어팀이라는 게 있어서 거기서도 연락이 오고 그랬습니다. 그러니까 한 두 번 정도 연락을 주고받게 되면 상품권 금액이 올라가는 것이죠.
그런데 이제는 이것도 워낙 인터넷에 많이 알려져 있다 보니 엄청 짜졌습니다. 커뮤니티에서 검색만 해 봐도 바로 서비스 금액이 내려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매년 15만원씩 신세계권으로 받았습니다. 현재 회선은 거의 10년은 넘은 것 같네요. 오래 쓰기는 했습니다.
인터넷 500MB(반기가, 기가라이트) 1회선+TV 1대 이렇게 해서 월 25,300원을 내고 있는 중입니다. TV는 정확하지는 않은데 뉴베이직인 것 같습니다. 이 상품은 181 채널로 나오네요. 온가족할인 이런 걸 받는 분보다는 많이 내는 것 같고, 3만원대 내는 분보다는 좀 적은 편입니다.
할 때마다 매월 내는 금액을 깎아보려 했는데 이제는 할인 폭이 크다면서 더 안 된다고 단호히 얘기하더군요. 그래서 얘기해 보다가 이젠 그냥 서비스 상품권만 물어보게 되었습니다.
가끔은 TV쿠폰 같은 걸 주는 상담원분도 있어서 대화하다 보면 서비스를 더 받기도 했네요.
아무튼 올해는 106에서 처음 전화가 와서 본사 정책은 7만원입니다. 이렇게 얘기해 주더군요. 더 줄 수 있는 서비스는 없냐고 했더니 이게 전부입니다.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 보겠다고 하고는 며칠 있다가 사정상 해지신청을 취소했습니다. 다른 통신사로 옮기려면 월 요금 등을 또 따져봐야 할 시간이 필요하더군요. 결론은 너무 짜져서 옮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곳으로 옮기면 월 요금이 좀 올라가더라도 사은품이 있어서 3년은 쓰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래서 이번 달 마감일에 맞춰서 해지신청을 다시 하고, 해지되기 원하는 날에 SKB에 전화를 걸어서 해지된다는 확인을 받았습니다.
해지해 주겠다고 한 그 날 오후에 다시 106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왜 해지하느냐, 상품권을 줄 테니 다시 연장할 생각이 없느냐 하면서 말이죠. 그런데 제시한 금액이 앞서와 마찬가지로 7만원이었습니다.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해지하려는데 여전히 같은 금액을 제시하니까 더 연장할 이유가 없더군요. 과감히 죄송하지만 더 이용하지 않겠다고 얘기하곤 해지를 했습니다.
물론 다른 통신사와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쉽게 연락을 끊을 수 있었네요.
혹시 이번 달, 아니면 다음달 SK브로드밴드 해지방어를 생각하는 분이라면 분위기가 이 정도라는 걸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뽐뿌라든가 기타 다른 커뮤니티에 들어가면 매달 해지방어 결과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는 게 있으니 그것도 참고하시구요.
남들은 받는데 나만 못 받으면 그것도 아쉬운 일일 겁니다. 정보를 확인하고 상황이 비슷한 분의 서비스 금액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SK브로드밴드 해지방어 이번 달은 금액이 얼마였는지 알려드렸습니다. 해지방어는 그냥 안 되면 해지하겠다는 마음으로 상담하시는 게 훨씬 유리하합니다.
그런데 이게 또 요즘 같은 경우는 바로 해지가 되어 버릴 수도 있으니까 날짜를 잘 지정해서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해지일 1~2주일 전으로 날짜 설정을 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