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이나 가정에서 Microsoft사의 Office를 사용하다 보면 새로 업그렝드 버전을 설치하거나 혹은 포맷하고 다시 깔았다가 에러가 나는 경우 등 다양한 이유로 오피스 프로그램을 제거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그냥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를 이용해도 되지만, 파일이 일부 남아있게 되면 나중에 인증이 제대로 되지 않는 등의 오류가 생길 수 있죠. 이런 때를 위해서 MS 오피스 삭제 PC에서 깔끔하게 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종의 MS오피스 클린 삭제인 셈이죠.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제거 툴을 이용하는 것으로, 아주 간단히 모든 Office 파일들을 없애주기 때문에 좀 더 믿을 만하다고 할 수 있겠죠.




MS 오피스 삭제 PC에서 깔끔하게 하는 법


1, 아래 링크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PC에서 Office 제거 - MS 제공


2. 옵션2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이용해 도구를 받습니다.


3, o15-ctrremove.diagcab 이름의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


4. 단계별로 제거 과정을 진행합니다.


제거할 것인지를 물어오면 Yes 선택.


5. 진행 중 문제가 있는 모든 파일을 제거할 것인지를 물어오면 역시 Yes 선택.




조금만 기다리면 제거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수동으로 제거가 완벽히 되지 않았다면 옵션3의 수동 제거 단계를 따라 하면 보다 더 완벽한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MS 오피스 삭제 PC에서 깔끔하게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런 식으로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Office 2010이나 오피스 2016을 구동한다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