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해지를 앱에서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건 G마켓의 스마일카드인데요, 구스마일카드라고 해서 지금 새로 나온 스마일카드보다 혜택이 엄청 줄었습니다.

 

그냥 쓰지 말라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죠. 그래서 그냥 해지하는 게 나을 것 같아서 손쉽게 하는 방법을 적어봅니다. 사실 전화해서 상담원 통해 하는 해지는 좀 번거롭잖아요. 전화하지 않고 해지하는 방법입니다.(1개만 보유하고 있으면 해지할 때 전체 해지와 같기 때문에 상담원과 통화를 해야 해지가 완료됩니다.)

 

 

현대카드 해지 앱에서 빠르게 하는 방법

 

먼저 앱스토어나 구글스토어에서 현대카드 앱을 다운받습니다. 스샷처럼 생긴 앱을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을 거쳐서 로그인을 해 줍니다. 현재 보유 중이면 주민번호 등을 넣어서 인증을 하고 자신이 보유한 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을 열었으면 왼쪽 상단의 삼선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아래쪽으로 가서 내 카드 관리 -> 내 카드 목록 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현재 보유 중인 카드가 나오는데요,

 

 

제일 아래쪽 해지 메뉴를 선택합니다.

 

해지 전에 주의사항을 꼭 확인합니다. 특히 자동결제 서비스가 되어 있는 것은 없는지 잘 확인하고 해지해야 합니다. 

 

 

이용 내역을 만약 확인하려고 하면 앞서 메뉴 리스트 화면에서 이용내역 부분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보유 중인 모든 카드를 해지하는 전체해지는 상담원을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내용을 쭉 내려서 확인하고 제일 아래 해지 유의사항을 확인했습니다 부분에 체크, 그리고 해지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해지 사유를 적는 란을 선택해 적당한 내용을 선택합니다.

 

연락처도 기입하고 해지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이용안내 부분을 보면,

 

자정부터 30분 동안은 시스템 점검이 있으므로 이용이 제한됩니다. 이 시간을 피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해지 신청 중지 시간: 매일 자정 ~ 00:30까지

 

그리고 앞서 얘기했듯이 개별 카드 해지 외의 전체 카드 해지는 신청일로부터 3 영업일 전후 전담 상담원이 전화를 통해 정확한 내용을 확인 후 해지가 가능합니다.

 

 

해지 신청 버튼을 누르면 본인인증 화면이 나옵니다. 정보 입력을 하고 인증을 완료하세요.

 

 

인증을 완료하면 바로 해지 신청이 완료됩니다. 저는 1개가 전부이기 때문에 아마도 상담사 분과 통화를 하고 나서 해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카드를 여러 장 보유하고 있다가 1개를 해지할 때는 이런 식으로 바로 해지할 수 있고, 남아있는 것들을 모두 해지하거나 저처럼 한 장만 있는데 이걸 해지할 때는 상담원 분의 통화가 있은 후에 해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간편하게 앱에서 신청하고 손쉽게 현대카드와 스마일카드를 해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상담 후 해지완료한 내용은 댓글에 추가로 적어놓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