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팩 따뜻하게 오래 여러 번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핫팩은 한 번 뜯으면 하루에 다 써 버리죠. 핫팩마다 차이가 있지만, 오래가는 건 15시간 이상도 갑니다.

 

낮시간에 활동할 때 뜯어서 사용하면 되지만, 회사에서 퇴근하고 나서 집에 가서는 쓸 필요가 없다면 적어도 몇 시간은 더 쓸 수도 있는 걸 그냥 소모하고 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따로 보관하면 오래 쓸 수 있는 방법이 있죠. 그리고 한 개의 핫팩을 뜯어서 여러 개를 사용하는 효과를 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핫팩을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본문에서 같이 한 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핫팩 따뜻하게 오래 여러 번 사용하는 방법 

 

먼저 핫팩 사용방법은 잘 아시겠지만, 포장 비닐에서 꺼내어 잘 흔들어서 안쪽 포켓 같은 곳에 넣으면 바로 발열이 됩니다. 발열체가 부직포에 싸여 있는 형태죠. 저는 아이리스 핫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변을 따뜻하게 하므로 겨울에는 꼭 필수적으로 가지고 다녀야 하는 일상용품입니다.

 

 

 

 

그럼 이 핫팩을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쓰던 핫팩 보관법이라고 해도 되겠죠.

 

준비물: 지퍼백

 

 

지퍼백에 넣어서 공기를 최대한 쏙 빼고 밀봉시키면 열이 식으면서 처음 포장을 뜯기 전 상태로 돌아갑니다. 그렇게 식고 나면 보관했다가 다시 나중에 지퍼백을 열어서 사용할 때 쓰면 됩니다. 끝.

 

 

공기가 접촉하면 발열되는 원리이므로, 공기를 차단시켜 주면 다시 온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이렇게 사용할 때만 쓰다가 지퍼백에 잘 보관하면 몇 번이라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제가 사용한 것은 이케아의 2중 지퍼백입니다.

 

정확하게 유지시간이 지켜지는지는 안 재어봐서 모르겠는데요, 어느 정도는 한 번 뜯었을 때와 유사한 사용시간이라고 생각됩니다.

 

 

지퍼백에 넣었던 팩을 꺼내어 흔들었더니 바로 발열이 일어납니다. 정말 신기하네요.

 

 

두 번째는 한 개를 여러 개처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좁은 면적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어서 여러 개의 핫팩을 뜯지 않아도 됩니다.

 

준비물: 여러 개의 핫팩을 넣을 수 있는 파우치, 다 쓴 핫팩

 

 

저는 무릎담요를 넣어서 쿠션처럼 보관할 때 사용하는 파우치를 썼습니다.

 

 

이 안에 3개 정도의 다 쓴 핫팩을 넣고 중간에 방금 개봉한 제품을 넣어서 서로 열이 전달되도록 합니다.

 

 

파우치를 잘 접어서 복부나 원하는 곳에 넣어서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정말 열 전달이 되어서 넓은 면적을 따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사용한 걸 버리는 것보다는 이렇게 핫팩 재활용을 하면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죠.

 

이 방법 역시 기존 사용시간을 그대로 가져가기 때문에 바깥이나 실내에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간단하지만, 모르면 그냥 한 번 쓰고 버리는 핫팩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참고하셔서 하루를 다 채우지 못하고 버리는 핫팩을 좀 더 오래 그리고 여러 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