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먹통으로 KT 인터넷 사용이 중지되었던 적이 있었죠. 그때 사과하고 사용자에게 보상하겠다고 하더니 홈페이지에 공지가 있네요. 그래서 KT 통신망 장애 보상 금액 조회해 봤습니다.

 

 

얼마 되지는 않지만, 저와 집사람 모두 회선이 있어서 다음 달 요금에서 11월 이용 요금을 감해 준다고 합니다. 바르게 대처해야 사용자들이 등 돌리는 걸 막을 수 있으니 그나마 나은 대응이라고 생각되네요.

 

단, 그때 주식 투자라든가 급박한 상황에서 인터넷을 사용해야 하는 분이었다면 이에 대한 걸 보상해 주는 데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그런 상황이었다면 따로 소송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KT 통신망 장애 보상 금액 조회 

 

KT 홈페이지에 가면 바로 공지 메시지 팝업이 뜹니다. 10월 25일 발생한 인터넷 등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드려 사과한다는 내용입니다.

 

무선, 인터넷, 인터넷 전화, 기업 상품 등이 모두 대상이네요. 기준은 장애시간의 10배 수준이라고 합니다. 15시간이군요. 소상공인은 10일치에 해당하는 이용료를 감면해 준다고 합니다. 

 

보상 시기는 12월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분에서 별도 신청 절차 없이 감면된다고 하네요. 10월 사용 요금을 기준으로 보상금액을 산출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상조회 사이트로 들어가 봤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check.kt.com/main/s_CompensationInfoBill.html

 

KT 인터넷 장애 보상 조회 | KT

KT 인터넷 장애 보상 조회 사이트입니다.

check.kt.com

 

 

해당 페이지에 들어가서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감면 요금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보상 조회는 11월 18일까지라고 하네요.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면 바로 나옵니다.

 

 

저는 회선당 605원씩 보상이 되었습니다. 요금제를 LTE베이직 부가세 포함 33,000원짜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요금제의 경우 15시간 사용액이 이런가 봅니다. 

 

 

 

요금제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거니까 직접 조회해 보면 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전담지원센터 080-001-0100

 

여기로 해 달라고 되어 있습니다. 

 

다음 달은 605원만큼 덜 내겠군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회선 관리를 좀 잘해 주면 좋겠습니다. KT 인터넷도 바로 얼마 전에 해지해 버렸는데, 계속 사용했으면 그날 회선 장애를 겪었겠죠.

 

이상 KT 통신망 장애 보상 금액 조회 해 본 결과를 함께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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