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블랙프라이데이라고 할인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죠. 덕분에 오늘도 저는 손이 닿는대로 결제를 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나타난 복병 때문에 결제가 중단되었습니다.



바로 카카오페이에서 카드 결제를 하려고 카드 등록을 하는데 이미 등록되어 있는 카드라고 나오더군요. 원래 사용하던 삼성카드인데 왜 등록이 안 되는지 정말 답답했습니다.


왜 저에게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요? 정말 정말 궁금해서 고객센터에 한번 물어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할 때 이미 등록되어 있는 카드라고 나올 때는 어떤 경우인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카카오페이 이미 등록되어 있는 카드라고 나오는 이유


일단 삼성카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해야 하는데 추가 등록 과정에서 마지막에 팝업 창이 하나 뜹니다.




이미 등록되어 있는 카드라고 뜨네요. 저는 처음 등록한 것 같은데 왜 이런 메시지가 뜰까요? 일단 여러 번 시도해 봤는데 똑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등록이 안 되는 현상이었습니다. 




다른 등록된 카드들을 다 지우고 새로 등록을 해 봤지만 역시나 마찬가지였습니다. 등록된 카드와의 문제가 아니었던 것이죠.


저는 폰을 교체하면서 번호가 바뀌었고, 제 명의의 폰이지만 새로 카카오톡을 설치했던 적이 있습니다.


아마도 이 문제 때문이 아닐까 짐작은 갔지만,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제일 쉬운 방법은 고객센터에 상담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메뉴에 들어가면 고객센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전화로 상담하려면 아래 번호로 하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1644-7405 


저는 그냥 채팅 상담이 편해서 그걸로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메뉴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제일 아래로 창을 내려 보세요.




제일 아래에 고객센터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세요.




도움말/문의하기 창이 나오면 1:1문의에 '카톡 상담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업무시간은 09:00~17:30까지입니다.




상담 서비스 선택 화면이 나오면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들어가는 과정이 다를 경우 나오는 메시지가 다를 수 있지만, 상담사와 연결만 되면 원하는 내용으로 상담하면 됩니다.




상담할 때 이전에 썼던 카톡 계정의 정보와 현재 계정 정보를 요구합니다. 내용을 알고 있다면 정확히 써서 제출하면 됩니다.




상담 결과 사용했던 이전 계정의 정보가 살아 있어서 이전 정보를 지워야 정상적인 등록이 가능하다는 결론을 들었습니다. 그러니까 이전 계정에서 사용하던 삼성카드 정보를 삭제해야 새로 등록이 가능한 것이죠. 왜 이런지는 저도 잘...




이 과정은 카드사에서 정보를 삭제해 줘야 하는 내용이 있기에 결국 당일에는 해결하지 못했고 그 다음날 해결했습니다.  




그래도 성실하게 해결해 주려는 노력을 했고 다음날에도 해결되었다는 문자를 보내주었습니다. 아쉽게도 카드 등록이 안 되어 당일 필요한 할인을 받지는 못했어도 고객센터의 친절한 응대가 위로가 되었네요.


응대 중간중간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하는 과정 중에는 시간이 좀 소요되었습니다. 아마도 정보 조회에 대한 시간이 걸렸거나 상급 상담사와 논의를 하는 시간이 있었을거라 예상합니다.




제 경우처럼 카카오페이 사용시 이미 등록되어 있는 카드라고 나올 때 위 글에 쓴 내용을 참고하시면 조금 더 유연한 문제 해결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지금은 정상 등록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