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배달음식에 빠졌다가 이러면 안되겠다 싶어서 뚝 끊고 살았습니다. 정말 야식 배달을 시켜 보니 살이 쭉쭉 찌는 게 보이더군요.



그러다가 또 뜸하게 안 시키다 보니 치킨이 당겨서 결국 요기요를 다시 이용하기로 했는데, 로그인이 안되는 겁니다.


얼마나 이용을 안했는지 요기요 휴면계정이 되었더군요. 해제하는 방법이 나와 있는데 그냥 봐서는 모르겠습니다. 


안내문대로 차례차례 따라해 보기로 했습니다. 요기요 휴면 계정 복구 하는 방법을 같이 단계별로 따라해 보죠.




요기요 휴면 회원 계정 복구 하기


계정이 잠겨 있으면 위처럼 로그인 할 때 메시지 창이 뜹니다.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죠.




요기요 앱의 하단 메뉴에 있는 '주문내역'을 보면 오른쪽 아래에 '상담톡'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 줍니다. 이때는 로그인 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상담톡을 선택합니다.




톡이 시작되면 상담 글을 하나 올립니다. 보니까 아무 글이나 올리면 되는군요. 다음 메뉴에서 회원 정보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여기서부터 계정 복구 신청이 끝나는 과정까지는 실제 상담원과 하는 게 아니고 정보 입력 단계라고 보면 됩니다. 




계정 및 회원 정보를 선택합니다.




휴면계정 복구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복구 신청을 위한 개인정보 동의서가 뜨고, 아래쪽에는 차례대로 입력할 내용들이 나옵니다.


꼼꼼히 보고 하나씩 선택해 줍니다.




먼저 개인 정보 동의 여부에 체크하고, 아래에 있는 회원가입 방법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휴면 계정의 이메일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처리 결과를 안내 받을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아래에 있는 '제출' 버튼을 눌러줍니다.


가입할 때의 전화번호는 묻지 않는군요.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신청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바로 안내받을 전화번호의 카카오톡으로 문자 메시지가 하나 오는군요. 아마도 이용자가 보낸 구글 문서를 상담원이 보고 직접 처리하나 봅니다. 


메시지를 받은지 5분 후에 로그인 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만약 다음날 오전 8시까지 로그인 하지 않으면 다시 휴면 처리된다고도 되어 있으니까 바로 로그인 해서 휴면 계정을 풀어주는 게 좋겠네요.




잠시 있다 로그인 하니까 바로 로그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겠네요.


요기요 휴면 회원 계정을 복구 하는 방법은 위의 차례를 따라 차근차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