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책값이 워낙 비싸다 보니 중고책도 많이들 찾는 것 같습니다. 저도 딱히 오래 소장하고 볼 책이 아닌 경우에는 중고 서적을 자주 이용하고 있네요.



이번 시간에는 알라딘 중고서점 재고확인 빠르게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매장을 직접 찾는다면 천천히 서고를 둘러보면서 필요한 책을 고를 수 있겠지만, 가려는 서점에 재고가 없다면 허탕을 칠 수도 있죠.


그래서 직접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책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서점의 책을 온라인에서 찾아보는 것이어서 조금 특이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네요. 저 역시 자주 가는 매장에 찾는 책이 있는지를 먼저 검색해 보고 갑니다. 이러면 찾는 시간도 절약하고 서점에서 가서도 위치를 정확히 알기 때문에 직원에게 문의하지 않아도 되죠.





알라딘 중고서점 재고확인 하는 방법

 


1. '알라딘'으로 검색 후 메뉴의 중고매장을 선택합니다.


2. 전국의 중고매장 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매장을 선택해 주세요.


3. 매장 홈페이지가 나오면 상단의 검색 창에서 원하는 책 제목을 써서 검색합니다.


4. 저는 '삼국지'라고 검색했더니 보유하고 있는 관련 책들이 리스트에 나왔습니다.


5. 원하는 책에 같이 있는 매장 이름을 선택합니다.


6. 보유 서적들은 책 상태에 따라서 같은 책이라도 가격이 다 다른데요, 어차피 오프라인 구매라서 직접 가서 보고 원하는 책을 사면 됩니다.


7. 화면에 재고량과 함께 도서의 위치가 나오고, 또 오른쪽에는 해당 책이 매장 서고 어디에 있는지를 알려주죠. 


8. 재고는 항상 실시간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상태가 체크되기 때문에, 바로 보고 갔다고 해도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검색할 때 혹시 다른 매장에 있는지를 확인하려면 검색 리스트 왼쪽에 있는 매장명에 체크를 해서 다시검색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가까운 다른 매장의 재고를 빨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알라딘 매장을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요, 시내 중심가에 위치해 있고 또 새 책보다는 저렴하게 책을 살 수 있다는 점이 좋더군요. 관리가 잘 되어 있는 책은 새 책처럼 깨끗한 것도 많습니다.




위에 써 놓은 대로 알라딘 중고서점 재고확인을 한다면 가까운 매장에서 자기가 원하는 책이 있는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