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폰 회선을 가지고 있다가 해지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통신사로 메뚜기를 뛰어볼까도 생각했는데 그냥 해지하는 게 정신적으로 나을 것 같아서 바로 해지 결정.

 

하나 알아두셔야 될 게 알뜰폰은 회사마다 해지 방법이 다 다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해지 관련 글을 써서 올려보겠지만, KT 계열은 조금 보수적으로 해지해야 하고 신생 업체들은 상당히 빠른 해지가 가능합니다.

 

스카이라이프는 KT 관련 쪽이어서 그런지 해지할 때 서류가 필요하더군요. 요즘 신분증과 인증할 카드만 있으면 해지하는 곳이 많은데 이건 좀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라고 봅니다.

 

일단 본 포스팅은 스카이라이프 회선 해지를 간단히 통화 한 번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미리 해지신청서를 준비해서 보내고 나서 114에 전화해 해지를 부탁하면 됩니다.

 

 

 

 스카이라이프 회선 간단 해지 방법 

 

준비물: 해지신청서, 신분증 앞면 스캔본

 

진행과정:

1. 해지신청서, 신분증 스캔본을 helpdesk@skylife.co.kr 이메일 주소로 전송

2. 114 전화해서 상담원 연결 후에, 해지를 원하며 해지신청서와 신분증은 이메일로 보냈다고 말함.

그리고 상담사가 보낸 이메일 주소를 물어보면 대답하고 해지 전문 상담사의 전화를 기다린다.

3. 해지 전문 상담사가 1588-3002로 당일 전화를 하면 본인 확인 후 해지 완료.

 

위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미리 서류를 보내 놓고 114에 전화하면 나중에 해지 상담사 전화만 받으면 끝납니다.

 

 

조금 풀어서 쓰겠습니다.

 

1번 과정입니다.

 

준비물인 해지신청서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면 됩니다.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

 

https://www.skylife.co.kr/

 

SkyLife

요즘라이프엔 스카이라이프!

www.skylife.co.kr

 

여기로 들어가서, 상단 메뉴의 

고객지원 -> 공지사항/자료실 -> 자료실 -> 모바일 해지 신청서

 

 

이 서류를 다운받도록 합니다.

 

 

폰에서도 가능한데요, 폰은 화면 오른쪽에 메뉴가 뜹니다. 

오른쪽 상단의 삼선 메뉴 버튼을 선택 -> 고객지원 -> 공지사항/자료실 -> 자료실 -> 모바일 해지 신청서

 

이렇게 들어가면 됩니다.

 

 

해지신청서는 위 스샷 양식처럼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위쪽 메뉴들의 빨간 별표가 체크된 부분만 적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신청일, 신청인, 서명까지 수기로 적어주세요.

 

참고로 저는 아이패드에서 pdf 파일을 받아서 애플 펜슬로 입력하고 신분증과 함께 공식 이메일 주소로 보냈습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 뒷자리를 가리고 보내면 됩니다.

 

공식 이메일 주소: helpdesk@skylife.co.kr

 

 

 

다음, 2번 과정의 114 전화는 스카이라이프 회선이 살아있는 폰으로 하면 됩니다.

 

114 -> 해지는 6번 -> 상담사 연결 0번 이렇게 쭉쭉 연결하면 됩니다.

 

114 전화로 상담사분 연락이 되면 '해지신청하려고 연락드렸다, 이메일로 해지신청서 및 신분증을 보냈다'라고 얘기합니다.

그러면 본인 확인과 해지번호를 확인하고 보낸 이메일 주소를 알려달라고 할 겁니다.

알려주면 해지 부서에서 연락이 갈 거라고 다시 얘기해 줍니다. 여기서 상담은 끝납니다.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 1588-3002

 

 

3번 과정은 기다리면 1588-3002로 연락이 옵니다. 저는 오후 5시30분에 114에 전화를 걸었고, 오늘 처리될 수 있게 부탁드린다고 했더니 늦은 6시 45분에 전화가 왔습니다. 그 시간까지 상담을 해 주시더군요. 

 

연락이 오면 본인 확인을 하고, 해지 사유를 물어봅니다. 저는 그냥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달 해지일 전까지 요금은 바로 결제가 되지는 않고 다음 달에 나올 거라고 얘기해 주고, 해지 완료되었다고 확인해 줍니다. 그럼 해지가 된 겁니다.

 

 

실제로는 해지 상담사분 전화 조금 앞에 전화가 한 번 더 왔었습니다. 내용은 당일 해지를 위해 상담사분이 연락을 할 것이다, 이걸 알려주는 전화였습니다. 굳이 안 해도 될 전화 같았는데 오니까 그냥 받아서 확인은 했네요.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빠르고 간편하게 해지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조금 더 절차가 개선되면 좋겠지만, 상담사분들은 아주 친절하셨습니다. 해지하면서 다음에도 스카이라이프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였네요.

 

스카이라이프 회선 해지를 간단히 통화 한 번으로 해결하고 싶은 분은 이 글이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