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뮤직을 3개월 무료로 잘 사용하고 해지하는 기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냥 계속 들어도 되지만, 국내 서비스들도 무료나 100원 이벤트를 계속하기에 갈아타기로 했죠.

 

 

애플뮤직은 무료 기간이 지나고 해지하지 않으면 그대로 결제가 되므로, 기간 안에 해지해 줘야 추가 요금 지불을 안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깜빡하고 하루가 지나서 결제가 되어 버렸습니다. 제가 쓰는 카드는 안내도 없어서 메일로 결제가 되었다고 왔네요. 결제가 그냥 바로 되어 버렸습니다. 포기할까 하다가 검색해 보니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있더군요. 애플도 고객센터가 있다고? 저는 정말 AS센터만 있지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있을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만큼 폐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아닌가 싶네요. 아이폰 쓰면서 단 한 번도 고객센터에 전화해 본 적이 없으니 말이죠. 그냥 고장 나면 바로 AS센터 찾아서 직접 가서 해결했었습니다. 

 

 

 

애플뮤직 무료체험 결제 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환불

 

* 애플뮤직 3개월 구독권을 등록한 다음에 바로 해지하면 서비스가 바로 해지되므로, 일정을 등록해 두고 3개월 만기 전에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해지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화면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자신의 이름 부분에 있는 Apple ID, iCloud... 여기 프로필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구독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4. 현재 구독 중인 사항이 표시될 텐데 여기를 선택합니다.

 

 

5. 만약 구독 중이라면 개인(1개월) \8,900원에 체크되어 있을 겁니다.

 

그리고 아래를 보면 '구독 취소' 버튼이 있을 텐데 여기를 선택해서 취소를 해 주세요.

 

6. 팝업 창이 뜨면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취소가 완료되었습니다. 취소일이 표시되고, 아까와는 달리 금액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지 않죠. 이렇게 완료하면 3개월 동안은 무료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마지막 날에 취소한 캡처라서 이렇게 하면 이제 3개월이 지나 정상 해지가 된 셈이죠. 캡처는 하루 뒤에 가입했던 다른 분 서비스 화면입니다.  

 

원래 정상적인 취소 과정은 이렇게 하면 됩니다.

 

 

 

이제 제 문제를 해결할 차례네요.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이미 결제된 내 돈 환불해 주세요~' 하고 얘기할 차례입니다.

 

사용하지 않고 저처럼 무료 체험기간이 지나 버려서 결제가 된 분들 많으실 겁니다.

 

이때는 그냥 전화해서 환불 부탁드립니다~ 하고 얘기하면 아주 친절하게 결제 취소를 해 줍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애플 고객센터'라고 검색해 보면 AS센터가 먼저 나오는데, 여기 말고 아래쪽에 보면 '문의하기 - Apple에 문의하는 방법 - Apple (KR)' 이렇게 링크된 문의하기 페이지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인데요, 여기에 전화번호가 나와 있더군요.

 

https://www.apple.com/kr/contact/

 

문의하기 - Apple에 문의하는 방법

Apple은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제품에 관한 사항, 기술 지원 등에 대해 Apple에 문의하는 방법을 모두 알려드립니다.

www.apple.com

 

애플 고객센터 기술지원 : 080-333-4000

 

여기로 전화하면 상담사분이 아주 친절하게 전화를 받아줍니다. 정말 SK텔레콤 이후로 이렇게 친절한 상담원은 처음 만났네요. 애플뮤직 고객센터 전화번호,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모두 같다고 보면 됩니다.

 

상담원분께 '애플뮤직 무료체험이 끝나고 사용하지 않을 건데 결제가 되어 환불을 원합니다.' 이렇게 얘기하면 알맞은 대처를 해 주십니다.

 

필요한 것은

가입자의 애플 아이디, 이름, 전화번호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이 세 가지로 본인 확인을 대신하더군요. 만약 전화가 해지되었거나 하면 애플 아이디와 이름만 있어도 적극적으로 찾아서 해지를 해 주십니다.

 

그리고 앞서 결제될 때 이메일이 하나 왔을 텐데, 이 메일을 찾아서 영수증에 적힌 주문ID를 불러드려야 합니다. 상담 중간에 이 메일에서 확인해 달라는 얘기를 해 주시더군요.

 

 

바로 이 이메일입니다. 메일 제목이 'Apple에서 발행한 영수증입니다' 이렇게 된 것입니다. 여기서 체크해 놓은 주문 ID 이 부분의 영문 숫자가 섞인 번호를 확인하면 됩니다.

 

결제가 먼저 진행되어 버렸어도 환불을 해 주고, 현재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때문에 미리 결제되었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렇게 상담사분께서 열심히 해결해 주신 덕분에 결제는 다시 환불되었습니다. 카드 결제였기 때문에 환불되는 기간은 걸리지만, 이메일을 통해서 결과를 알려줘 깔끔한 해결이 가능합니다.

 

 

문의한 다음날에 환불 요청에 대한 결과 메일을 보내왔더군요.

 

 

여기 리포트에 들어가니 환불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요청 당일 바로 환불이 되었네요. 정확한 카드 환불은 기간이 좀 걸린다고는 해도 잘 문제없이 환불될 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저처럼 혹시 애플뮤직 체험 3개월이나 4개월, 5개월 하고 나서 깜빡하고 지나갔다면 결제가 되었을 텐데, 이때 꼭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환불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지나기에 8,900원은 그래도 큰 금액이잖아요. 저는 10원이라도 제 의사와 상관없이 나가는 건 용납이 안 되더라구요. 

 

이상 애플뮤직 아차 하고 그만 결제되었을 경우에 하는 환불 요령이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