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다이소에서 구매했던 TG삼보의 무선마우스.


이름은 TG-M6500G 모델입니다.




이게 처음에는 잘 되다가 한 달쯤 지나니까 왼쪽 클릭 불량 이슈가 발생하더군요. 클릭을 했는데 더블클릭이 된다거나, 영역을 잡고 드래그 하는 데 드래그가 풀리는 현상이 계속 발생합니다.


아무래도 안 되겠다 싶어서 그냥 5천원 떡 사 먹었다 생각하고 버리려니 왠지 아깝더군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 봤습니다. 간단히 쓴 다이소 TG삼보 마우스 AS 받은 후기입니다.




다이소 마우스 무료 AS 과정



전화번호는 고맙게도 마우스 바닥에 적혀 있습니다.




TG삼보 소비자상담실 고객센터: 1588-4336




여기로 전화하면 아주 친절하게 상담원이 전화를 받습니다.


불량 내용을 불러주고, 주소를 알려주면 택배로 불량 제품을 회수하고, 이어서 새 제품을 보내줍니다. 

AS기간은 1년입니다.





참고로 택배사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일양택배입니다. 

상담원이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데요, 불러주는 신용번호라는 것을 미리 기록해 뒀다가 나중에 택배사에서 연락올 때 알려주면 됩니다.




고객센터에서 택배사를 예약해 주고, 다시 택배사에서 연락이 오면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신용번호를 알려주면 되는 것이죠.


택배기사분은 이틀 뒤에 방문했습니다.




이때 잘 포장해 둔 마우스를 전달하면 알아서 새 제품을 보내줍니다. 저는 포장지는 버리고 없어서 다이소 무선마우스와 수신기만 포장해서 보냈습니다.




다시 받은 제품은 구매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포장된 새 제품이었습니다.


다시 사용해 보니 이번 제품은 정상적인 커서 동작과 클릭 이슈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미 고장났을 때 다른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새 제품을 받았으니 다시 나중에 써 봐야겠습니다.



정리.


다이소 마우스 구매 후 1달만에 더블클릭과 드래그 풀림 현상 발생.

AS센터에 전화 연락해서 교체 판정.

무료 왕복 택배를 통해 불량품을 보내고 새 제품을 받음.



불량 판정 때 따로 보내야 할 서류 같은 것은 없으며, 증상 내용을 불러주면 바로 교환해 주는 것 같습니다. AS에 대한 부분은 아주 만족스러웠고, 검색해 보면 저 같은 불량 증상을 호소하는 분이 많은 것으로 보아 내구성을 좀 더 강화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다이소 마우스 AS 받은 후기였습니다. 5천원이라고 그냥 버리지 마시고, 저처럼 고장이 나면 AS 문의를 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