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일반적으로 OS가 설치된 것을 사기도 하지만, 요즘은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OS가 포함되지 않은 제품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 역시 OS가 포함되지 않아서 직접 설치하고 사용해야 했는데요, 이때 기본 윈도우10 OS 같은 경우는 모든 드라이버를 잘 잡아주기 때문에 특별한 어려움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할 때는 기본 드라이버가 잡히는 방식이고, 따로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직접 사용자가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죠.


특히 인터넷을 하기 위한 무선랜 같은 경우는 드라이버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이어서, 가능하다면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노트북 와이파이 무선랜 드라이버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무선랜 드라이버 업데이트 




1. Window키+X 를 클릭해서 '장치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장치 관리자 화면이 뜨면 '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해 주세요.




3. 여기서 자신의 노트북에 설치되어 있는 무선랜카드를 찾습니다. 제 노트북에는 Intel사의 AC 8265 모듈이 달린 모델이 설치되어 있네요. 어떤 랜카드가 설치되어 있는지 잘 모르겠다면 제조사 홈페이지나 구매한 사이트에 있는 스펙표를 참고하면 됩니다. 


무선랜카드 부분을 선택합니다.




4. 드라이버 탭으로 들어가 주세요. 여기서 '드라이버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5. 드라이버 검색 방법은 선택해야 하는데요, 미리 준비된 파일이 없다면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 검색'을 선택하세요. 




6. 잠시동안 온라인에서 드라이버를 검색합니다.




7. 새로운 드라이버가 있다면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업데이트를 해 주면 됩니다. 위 스샷은 업데이트가 끝난 화면입니다. 새로운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했군요. 닫기 버튼을 누르면 모두 완료됩니다.




드라이버 날짜를 비교해 보면 이전에는 2018년 5월 9일 20.60.0.7 버전이었는데 지금 버전은 2019년 4월 29일자 20.70.9.1로 가장 최신버전입니다.




다른 하드웨어 역시 이런 방식으로 업그레이드를 해 줄 수 있습니다. 특별히 사용상 문제가 없다면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조금이라도 성능이 나아질 수 있다면 이렇게 최신 버전으로 올려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무선랜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쉽고 빠르게 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