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까지도 잘 사용하던 로지텍 G304 마우스가 갑자기 미친듯한 더블클릭 증상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니까 영역 지정을 하거나 하면 바로 풀려 버리고, 또 클릭을 하면 더블클릭이 되어 제대로 선택을 할 수 없더군요.

 

 

어쩔 수 없이 숨겨진 로지텍만의 고질병이 터진 거라 생각하고 AS를 맡기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제품 AS를 많이 받아보질 않아서 이런 걸 보내려면 검색을 해야 하는 게 귀찮네요.

 

로지텍 AS는 근처에 AS센터가 있어서 방문할 수 없다면 보통 택배로 보내고 받게 됩니다. G304는 정품 기준 2년 무상 AS가 되므로, 이 기간 내라면 그냥 택배로 주고받으면 됩니다.

 

내가 선불로 보내고 로지텍에서 택배비 부담으로 다시 보내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럼 오늘 로지텍 G304 마우스 AS 보내기를 어떻게 진행했는지 알려드릴게요.

 

 

 

로지텍 G304 마우스 AS 보내는 방법

 

더블클릭이 그냥 지속적으로 생기는 걸 육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지만, 테스트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를 이용해서 기록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고장이 난 게 확실해 보여도 만약을 위해서 증상 발현 때 동영상을 찍거나 사진을 찍어서 기록해 놓으면 나중에 고장 여부를 판단할 때 도움이 될 겁니다.

 

저는 테스트 사이트를 통해서 더블클릭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걸 확인했습니다. 한 번 클릭을 했는데도 더블클릭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네요.

 

350번을 클릭하는 동안 더블클릭이 14번 발생했습니다.

 

 

준비물: 

P/N, S/N 번호(G304의 경우 배터리 삽입구에 스티커로 붙어 있음),

구매 영수증(없으면 생산일자+2개월),

이메일 주소

 

로지텍 AS 문의전화:  02-3143-9429 (수신자부담)

콜센터 운영시간:  오전 8시~오후 10시(월~금요일)/토,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먼저 전화를 걸어야 합니다. 채팅이나 이메일 문의 이런 것 없이 바로 전화를 걸면 됩니다. 원래 2개의 번호였는데, 하나로 통합되었나 보더군요.

 

콜센터 전화는 국제전화입니다. 다행히 수신자부담이므로 부담 없이 문의를 하면 되겠습니다.

 

아침 8시부터 상담을 받는데, 저녁에도 10시까지 전화를 받는다고 하니 24시간 운영은 아니지만 그래도 성의껏 운영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7시 59분에 거니까 운영시간이 아니라고 바로 자동으로 끊어버리네요. 다시 8시 정각이 되어서 연결하니 벨이 두 번 울린 다음 바로 상담사에게 연결이 되었습니다. 마우스는 1번 누르세요, 키보드는 2번 누르세요 이런 게 없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그냥 상담사 직통으로 연결해 줍니다.

 

그런데...

 

전화 받으시는 분은 국내 거주하는 한국인이 아니고 조선족 같았습니다. 발음이 정말 특이하더군요. 북한말 같기도 하고 조선족 분들 말 같기도 한데, 아무튼 소통은 잘 되는 것 같았습니다. 

 

고장 난 제품과 증상 등을 물어보고 AS 기간 조회도 해 줍니다. 이때 미리 P/N, S/N 번호를 알아놓아야 합니다.

 

G304의 P/N, S/N 번호는 배터리 삽입부에 스티커 형태로 붙어 있습니다. 

 

구매 영수증이 있을 경우 구매일자로부터 2년, 그렇지 않으면 생산일자로부터 2개월까지가 무상 기간이라고 합니다. 제품마다 무상 기간이 다르니까 모델명으로 AS기간을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생산일자 기준은 벌써 올해 4월에 끝났는데 구매 영수증이 있어서 이 기간을 기준으로 무상 처리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참고로 구매일자는 2019년 8월이었습니다. 이때부터 2년이니까 2021년 8월까지가 무상 기간입니다. 두 달만 늦게 고장 났어도 받을 수 없었겠네요.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면 해당 이메일로 접수번호를 알려주고 처리 방법도 알려줍니다. 상담원분께서 메일을 보내고 확인까지 하니까 미리 메일 확인을 할 수 있는 상황에서 전화를 거는 게 좋겠죠.

 

메일은 제목에 티켓번호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 티켓번호를 꼭 보낼 때 기입해야 합니다. 메일 내용에는 자세하게 AS 보낼 주소와 진행하는 방법이 들어 있습니다.

 

다음은 택배 보낼 때 주의사항입니다.

 

택배상자 외부에는 메일에 있던 접수번호(티켓번호)를 기록해야 합니다.

 

상자 안에는 제품(구성품 전체)과 함께 돌려받을 주소, 성함, 연락처와 구체적인 고장 내용을 기입한 메모지, 그리고 구매 영수증이나 구매 내역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보낼 때는 선불로 보내면 됩니다.

 

만약 구입 후 14일 이내의 초기 불량일 때는 외부에 '초기 불량'이라고 쓰고 영수증을 첨부해서 착불로 보내면 됩니다.

 


택배 보낼 주소: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 1424 하나빌딩 401호(우편번호: 05362, 전화번호: 02-470-9354)

받는 이:  로지텍 서비스 센터

 

 

AS 입고 후에는 엔지니어에 의해 제품 AS기간 확인, 테스트 후 무상 AS 처리가 됩니다. 만약 사용자 과실로 인한 증상이 확인되면 AS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상담원분께서 전화 마지막에 말씀하시길, 소비자가 제품을 보내고 접수 처리 후 1주일 내에 제품이 도착하지 않으면 다시 연락 달라고 하더군요. 

 

커뮤니티에 보면 재고가 없어서 몇 달이 지나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던데, 이걸 보면 모든 제품이 동일한 기간으로 AS 처리되는 건 아닌 듯합니다.

 

다시 묻고 싶은 내용들도 있었지만, 제 말을 이해하실지 몰라서 더 못 물어보겠더군요. 물론 성심껏 접수해 주고 아주 친절하셔서 그 부분은 정말 좋은 점수를 드리고 싶네요.

 

'로지텍 지원'을 통해서도 문의할 수는 있습니다.

 

https://support.logi.com/hc/ko/requests/new?ticket_form_id=360000621393 

 

문의 등록 – Logitech 지원 + 다운로드

Please choose your issue below - Contact Us Internal Escalations External Escalations Response Center B2B Contact Support Logitech Education Support External Jumpstart External Jumpstart Escalation Product Registration Form Product Registration Testing For

support.logi.com

제품명, P/N, S/N 번호와 함께 이메일 주소, 고장 증상, AS보내고 싶다는 내용을 적어서 글을 남기면 담당 스태프가 다시 하루 이틀 후에 이메일로 티켓번호(접수번호)를 알려주고 AS 진행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저는 그냥 편하게 전화통화로 처리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센터가 가깝다면 상담 후에 접수번호를 가지고 직접 방문해서 처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AS 처리 후에 제품이 오면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로지텍 G304 마우스 AS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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