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다양한 요금제 중에서 표준요금제는 군더더기 없이 딱 내가 사용한 만큼만 내면 되는 기본적인 요금제죠. 저도 가끔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회선의 사용 빈도가 낮아지는 시기에는 이 표준요금제로 바꿀 때가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 중이었던 요금제는 T플랜 세이브였습니다. 집 전화/이동전화 무제한, 1.5GB 데이터 제공, 문자 기본 제공 요금제입니다. 이것도 데이터보다 전화를 무제한으로 사용하려는 분에게는 딱 좋은 가장 최저 요금제라고 할 수 있죠.

 

업무가 뜸해서 서브 회선을 잠시 표준요금제로 바꿔 놓으려고 T월드를 찾았네요. 그럼 어떻게 표준요금제로 바꿀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SKT 표준요금제 T월드에서 토요일/공휴일에도 변경하는 방법

원래 114 상담원을 통해 요금제 변경을 하려면 평일에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토요일에는 그나마 영업을 하고 있는 근처 대리점을 방문해서 요금제를 바꿀 수 있죠. 

 

이렇게 대리점 방문을 하고 싶지 않다면 T월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아래 과정을 모두 PC버전 T월드에서 진행했습니다. T월드에서 바꾸면 기다리거나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쉽고 빠르게 표준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차례차례 순서별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1. T월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다음, 오른쪽 위 myT > 나의 가입정보 선택

 

 

 

2. 나의 가입정보 > 나의 요금제/부가서비스/결합상품 선택

 

 

 

3. 변경할 회선 선택 후 요금상품 변경 선택

 

 

 

4. 요금제 리스트가 나오면 낮은 가격순 부분을 선택해서 가장 낮은 요금제부터 볼 수 있게 필터링합니다.

 

 

 

5. 2페이지에 나오는 표준요금제를 선택해 줍니다.

 

 

 

 

6. 요금제 변경 버튼을 눌러주세요.

 

 

 

7. 요금제 비교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이 이전에 쓰던 요금제와 비교해 주네요.

 

 

 

8. 아래쪽에 안내사항 확인 부분에 체크하고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9.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문자로도 변경 내용을 알려줍니다.

 

SK텔레콤의 표준요금제는 

음성: 1.98원/초

데이터: 0.275원/0.5KB

SMS: 22원(부가세 포함)

월정액: 12,100원 (부가세 포함)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변경할 때 주의사항에 보면, 요금제 변경 시 변경일을 기준으로 1개월 내에는 다른 요금제로 변경이 불가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번 달에 요금제를 한 번 바꾸면 다른 요금제로 바꿀 수 없고, 다음 달 되어야 바꿀 수 있다는 말이죠. 

 

만약 표준요금제로 지금 바꿨는데, 전화를 또 자주 사용해야 해서 T플랜 세이브로 돌아가고 싶다고 해도 1개월 후에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표준요금제를 사용할 때는 데이터가 사용될 수 있으니 이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데이터 사용을 차단하려면 스마트폰에서는 모바일 데이터 기능을 끄면 되고, 원천적으로 데이터 사용을 꺼 버리고 싶다고 생각될 땐 114에 전화해서 무선 인터넷 차단 서비스에 가입하면 됩니다.

 

SKT는 T월드 홈페이지에서 무선 인터넷 차단 서비스 신청이 되지 않더군요. 아예 신청할 수 있는 메뉴 자체가 없습니다. 이런 부분은 좀 개선되면 좋겠네요.

 

그래도 토요일이나 공휴일에 114 고객센터 상담원을 통하지 않더라도 표준요금제로 바꿀 수 있다는 점이 다행입니다. 만약 114를 통해서 바꿔야 한다면 토요일/일요일/공휴일에 상담원이 없는 연휴기간 같은 게 겹치면 그만큼 요금을 더 낼 수 있으니까 말이죠.

 

이상 토요일/공휴일에 T월드에서 SKT 표준요금제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