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 중인 회선 중에 헬로모바일 회선이 있습니다. 처음 가입할 때 고정된 요금제를 써야 해서 약정 기간 동안 사용하다가 이번에 요금을 바꾸게 되었네요.

 

일반적으로는 114 고객센터에 전화하지 않아도 손쉽게 홈페이지에서 바꿀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공시지원금이 걸려 있어서, 요금제를 바꾸면 공시지원금 받은 부분만큼 다시 반환해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런 때는 114에 전화해서 반환금액이 얼마인지를 확인받고 요금제를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변경했는지 글에서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LG헬로모바일 요금제 표준요금제로 변경하기

 

* 참고로 공시지원금, 매장 지원금 등이 있는 경우는 요금제 변경 시 공시 차액을 내게 되므로 반환금 안내가 필요합니다. 이때는 매장이나 114 고객센터에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공시지원금이 없는 경우만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먼저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회원가입부터 해야 하겠죠.

 

 

로그인 후 오른쪽에 보면 My Hello에 요금제 조회/변경이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하세요.

 

혹시 회선을 2개 사용 중이라면 해당 회선인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다른 회선의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기 때문이죠.

 

 

현재 사용 중인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보편 3.5GB 100분 요금제를 사용 중에 있습니다.

 

이 요금제는 100분 무료 통화에 3.5GB만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그래도 좀 쓸 수 있는 요금제인 셈이죠. 대신에 통화량이 적어서 아쉽기는 했습니다.

 

이 요금제를 표준요금제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여기서 '요금제 변경' 버튼을 선택합니다. 

 

 

변경가능한 요금제가 뜹니다. 여기서 추천순을 낮은금액순으로 바꿔줍니다.

 

 

LTE표준요금제가 제일 위에 나옵니다. 즉시 변경 버튼을 눌러서 바꿔주면 됩니다.

 

 

LTE표준은 부가세를 포함해서 월 11,990원이고 음성과 데이터는 사용하는 만큼 요금이 나옵니다. 메시지는 50건이 무료로 제공되네요.

 

 

음성 요금의 경우 초당 1.98원입니다. 1분 통화에 119원 정도 나오네요. 원래 사용하던 보편 3.5GB 100분 요금제처럼 100분을 사용한다면 11,880원의 요금이 추가되어 나옵니다.

 

 

즉시변경 가능한 안내 창이 나옵니다. 아래 동의에 체크해 주고 변경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요금제 변경은 한 달에 한 번만 가능합니다. 

 

 

여기서 공시지원금이 없는 경우는 바로 변경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고객센터에 연락하라는 메시지 창이 뜹니다.

 

저 같은 경우 공시지원금이 있었기 때문에 114에 다시 문의를 했네요.

 

114에 연락해서 상담원과 통화하면서 바로 요금제 변경을 할 수 있었습니다. 표준요금제의 경우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가 없으므로, 상담원분이 데이터 차단 서비스를 할 것인지 물어오는데요, 차단해 달라고 하면 그때부터 데이터는 아예 쓸 수 없게 됩니다. 

 

혹시나 밖에 나가서 데이터가 소모되면 안 될 것 같아서 차단 서비스 요청을 했습니다. 이제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인터넷을 쓸 수 있게 되었네요.

 

114 연결로 요금제를 바꾼 다음, 다시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LTE표준으로 현재 요금이 잘 바뀌어 있네요.

 

저처럼 공시지원금이 있는 경우라면 114 고객센터를 통해서,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LG헬로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바로 표준요금제로 바꿀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