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카이라이프를 통해서 새로 휴대폰 회선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좋고 또 사은품이 있어서 일부러 만들어봤습니다.
따로 고객센터를 거칠 필요 없이, 오픈마켓에서 구매한 유심을 이용해 셀프 개통을 하면 엄청 빠르게 개통이 가능하더군요.
준비물만 잘 챙겨서 하면 5분 안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런 건 정말 우리나라가 제일 잘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 같은 비대면 시대에 아예 상담원까지 거치지 않고 회선 개통을 할 수 있다는 게 놀랍습니다.
오늘은 KT 스카이라이프 셀프유심 개통 하는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KT 스카이라이프 셀프유심 개통 하는 방법
준비물: 신분증, 신용카드, KT 스카이라이프 유심
준비물 중에 유심은 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것을 사용했습니다. 준비된 유심이 없다면 아래 과정 중에 처음 나오는 '유심이 없어요' 옵션을 선택하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했을 때 일반유심은 3,300원, NFC 유심은 4,400원의 비용이 발생한다는군요. 저는 구매한 유심이 있어서 바로 진행했습니다.
1. KT 스카이라이프 다이렉트샵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할 필요는 없습니다.
KT SkyLife Direct shop
모바일+TV+인터넷 전부 된다고 해주게! 스카이라이프!
shop.skylife.co.kr
2. 지금은 배너가 떠 있는데요, 여기로 바로 들어가면 됩니다.
메뉴에서 가려면 KT알뜰폰 -> 셀프개통 이렇게 들어가면 됩니다.
3. 가입유형을 신규가입 혹은 번호이동으로 선택하고 요금제 선택합니다. 저는 슬림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유심이 있어요' 선택 후 '일반' -> '셀프개통'을 선택합니다.
4. 가입유형과 요금제, 약정기간 등을 확인합니다.
아래쪽으로 내려가서 약관 동의해 주고 차례대로 정보를 입력합니다.
실명 인증은 휴대폰으로 하고, 본인인증은 신용카드로 해야 합니다. 신용카드가 없으면 개통이 안됩니다.
5. 부정가입방지 부분에는 인증방식을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으로 선택하고 정보를 입력한 다음 '개통 사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6. 개통 사전 확인 요청 중 메시지 창이 뜨는데, 최대 10분까지도 걸릴 수 있다고 나옵니다. 저는 바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갔습니다.
7. 가입번호를 예약합니다. 번호 조회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번호를 조회해 줍니다. 최대 20회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USIM 번호란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유심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19자리입니다. 끝에 알파벳이 하나 있는데 이건 빼고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 후에 '유심 인증' 버튼을 눌러 인증을 해 주세요.
청구서 선택 후 납부방법을 선택합니다. 신용카드로 했을 경우에는 유효기간을 201905 이런 식으로 적어줘야 하는 것만 유의하면 됩니다.
8. 부가서비스는 기본 서비스가 가입되어 있습니다. 확인 후에 '개통' 버튼을 눌러주세요.
9. 역시 개통 요청 중이라고 뜨지만 곧 개통이 완료됩니다.
가입요금제를 비롯해 개통 신청 정보를 확인합니다. 개통이 완료되었습니다.
10. 이제 이렇게 개통된 유심을 폰에 꼽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유심을 꼽은 다음 3~4회 전원을 껐다 켜 주면 개통이 완료됩니다.
처음 유심을 받아보면 여기에 셀프 개통 안내문이 들어 있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개통하는 방법을 알려주므로, 이 내용을 참고하면 더 손쉽게 가입할 수 있을 겁니다.
이상 KT 스카이라이프 셀프유심 개통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