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휴대폰이나 인터넷 회선 등은 KT를 사용하는 분이 많이 있죠. 예전부터 국가기간망인 전화 회선을 제공했던 공기업이라서 그만큼 회선이 잘 깔려 있고, 또 안정적인 서비스를 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KT 고객센터 무료 전화번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모바일과 인터넷,TV,일반전화에 거는 번호가 달라서, 이번 기회에 확인해 두면 필요할 때 잘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고객 상담은 다른 통신사와 마찬가지로 평일에는 6시까지, 그리고 토요일은 낮 12시까지만 상담을 하니까 이것도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지금 올레 브랜드를 버리고 새로 KT 브랜드로 일원화를 한다고 해서, 올레로는 이제 검색이 잘 되지 않습니다. 새로 바뀐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전화하기 전에 FAQ 등을 확인할 수 있겠죠.





KT 고객센터 무료 전화번호 확인



자기 폰에서 사용할 때는 일반적으로 '114'를 다이얼로 누르면 됩니다. 당연히 같은 케이티 회선일 경우 무료전화이며, 상담시간에만 전화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죠.


그렇지 않을 때는 어플의 내용을 참고해도 됩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서 'KT 고객센터'를 검색하면 나오는 어플을 설치합니다.



메인 화면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오른쪽에서 안내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보는 ARS 전화는 114로 음성 고객센터 연결 후에 ARS 1번을 고르면 말로 메뉴를 선택해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담사를 연결할 수 있는 시간은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군요. 토요일은 오전 9시~ 오후 1시까지 상담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문자로 보내는 고객센터는 114로 직접 문자 입력해서 보내는 것입니다. 어플에서는 메일 전송 버튼을 누르면 바로 메시지 쓰기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용시간은 24시간이지만, 상담사는 ARS 전화와 마찬가지로 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음성 고객센터인데요, 홈상품과 모바일상품의 번호가 구분되어 있네요.



KT 홈상품

국번 없이 100번 (케이티 폰에서는 무료)


KT 모바일상품

국번없이 114번 (무료) 


080 무료번호

080-080-1618 (무료) - 음성이 나올 때 1번을 선택하면 홈상품, 2번은 모바일 상품입니다.  


이용시간

평일 09:00 ~ 18:00 / 토요일 09:00 ~ 12:00



중요한 것은 모바일의 경우 다른 통신사 전화를 이용할 때라도 080 번호로 전화를 하면 무료로 통화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080 전화를 하면 홈상품은 1번, 모바일 상품은 2번을 눌러서 상담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케이티가 아닌 SK텔레콤이나 LG유플러스 등의 전화로 걸겠다면 080 번호를 이용하는 게 요금이 나가지 않는 방법이겠죠.



이처럼 KT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지만, 무료 전화번호를 확인해서 한다면 부담 없이 차례가 올 때까지 기다리면서 필요한 상담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가도 따로 080 번호를 안내하고 있지는 않으니까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상담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