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에넥스의 A모바일 유심 신청을 했다는 글을 썼었죠. 그때가 신청하고 며칠 안 지났을 때였는데 그저께 도착해서 셀프개통을 했습니다.



셀프개통이라기보다는 이미 개통은 통신사에서 해 가지고 온 걸 유심만 공기계에 꼽았다는 표현이 맞겠네요. 아무튼 택배로 온 유심을 이용해서 A모바일에 신규가입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A모바일 에넥스 유심 받아서 신규로 개통한 후기입니다. 혹시 저처럼 신청하고 계속 기다리는 분이나 나중에 셀프개통할 때 도움이 되실까 해서 과정을 글로 남겨 보네요. 




A모바일 에넥스 유심단독 신규 개통 과정


신청일: 2020년 9월7일


신청상품: LGU+ 유심단독개통


신청요금제: 합리적인 데이터 1G


유심종류: LG유플러스 LTE유심(무료)


택배사: 우체국택배


개통일: 2020년 9월 16일


사용할 폰: 아이폰6s플러스 공기기(KT로 최초 개통)





사용할 폰 정보 빼고 위 내용은 본인이 저장해 놓지 않아도 신청내역을 조회할 때 다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신청하고 11일만에 손에 딱 받았네요.


2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는 빨리 왔네요. 워낙 늦게 받았다는 분들이 많았는데 말이죠.




우체국택배 아저씨가 집 앞에 놓아두고 가셨습니다. 등기는 아니고 일반 우체국택배로 받았으며 서류봉투에 넣어져서 왔습니다.


항상 놀라는 게 에넥스텔레콤 본사는 서울인데 고객센터는 전라북도 군산시 장미동에 있습니다. 뭐 거기 있어서 이상할 건 없지만 의외의 장소에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더군요.




이미 열고 나서 사진을 찍었네요. 뒤쪽에 보면 개봉 후 반품이 어렵다는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저야 뭐 휴대폰 본체가 아니라 유심 개통할 거라서 유심이 고장나지 않는다면 별 상관없는 문구이긴 합니다.




안에는 이렇게 들어 있습니다. 물론 폰은 제 거구요, 하이브리드 유심이 노란색 비닐봉투에 하나 들어 있고, 에이모바일에서 제공하는 가입신청 고객 안내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심카드는 일반유심, 마이크로유심, 나노유심 모두 사용 가능하게 커팅되어 있습니다. 지금 유통 중인 어떤 폰에도 들어갈 수 있다는 말이죠.




가까이에서 접사. 역시 흔들렸네요. ㅠㅠ




뒷면입니다. PIN번호와 PUK번호가 있고, 유심번호도 찍혀 있습니다. 나중에 혹시나 번호이동 등을 할 때나 유심재활용을 할 때 필요할 수 있으므로, 따로 카드도 버리지 않고 놔 두는 게 좋습니다.


오래 사용하다 보면 유심에 찍힌 번호가 안 보이기도 하니까 말이죠.




가입신청 안내서입니다. 제가 대부분 통신사의 이런 안내문을 많이 봤지만, 이렇게 상세히, 그리고 소비자 입장에서 적은 곳은 거의 보질 못했네요.


간단하면서도 바로 알 수 있게, 그리고 혹시나 개통중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미리 적어놓았습니다.


저는 미리 개통이 된 상태여서 폰에 꼽기만 하면 됩니다. 꼽고 나서 전원을 2~3회 완전히 끄고 켠 후에 사용 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번호이동 할 때 필요한 내용들이네요.




뒷면에는 유심카드 장착 팁이 나와 있습니다. 아주 자세히 모양이나 장착 방향 같은 걸 그려 놓아서 누구나 보면 쉽게 꼽을 수 있겠습니다.


아이폰과 요즘 폰에 사용되는 나노유심은 아주 작아서 한쪽 귀퉁이가 잘린 부분을 잘 보고 트레이에 꼽아야 합니다. 




뒷면 아래쪽에는 관련 Q&A가 나와 있습니다. 전산에 기기등록이 필요한 상황도 적어 놓았는데, 저 역시 혹시 개통 안 될 때를 대비해서 대충 정보를 모아놓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거기 나와 있던 얘기들을 다 적어놓았네요. 




제가 사용할 폰은 아이폰6S플러스입니다. 여기에는 유심트레이가 있어서 크기에 맞게 꼽고 다시 장착하면 되죠. 일반 크기는 카드에 놔 두고 마이크로와 나노 크기만 빼 본 모습입니다.




아이폰에서 뺀 트레이에 얹으니까 잘 맞네요.


사진처럼 폰 화면이 위로 향해 있을 때 단자 부분말고 숫자가 보이는 면을 위로 해서 트레이에 놓고 꼽아주면 됩니다.




이렇게 안전하게 넣어주면 됩니다. 물론 이때는 전원이 꺼져 있어야 합니다.


혹시나 신호를 못 잡으면 2~3번 껐다가 켜 보고 다시 신호가 잡히는지 봐야 합니다.




저는 그냥 전원을 켜니까 한번에 잡히네요?


KT 최초 개통폰이어서 제대로 LG유플러스가 잡히려나 생각했었는데 의외로 잘 잡혔습니다. 그냥 아무런 추가 액션 없이 손쉽게 개통완료 되었네요.




신호가 잡히자 말자 가입되었다는 문자가 날아옵니다.




일부 데이터 서비스 이용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말은 이해가 되는데, 음성/문자/영상통화에서 기존 대비 품질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걸 무슨 말일까요? 어차피 유플러스망을 이용하면서 말이죠.




괜히 용무도 없으면서 다른 폰에 전화도 해 봅니다.


번호가 잘 뜨고 통화도 잘 되네요.



아무런 난관 없이 간단히 유심단독 개통되었다는데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 한번 해야 하는 거 아닐까 생각했던 건 기우였군요.


혹시나 저처럼 A모바일 에넥스 유심을 신규로 단독개통하는 분, 여기 더해서 KT 개통했다 해지하고 공기계가 된 폰에다 개통하실 분이라면 위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