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그냥 카드 결제를 했습니다. 그냥 했기 때문에 통관부호를 넣는다는 걸 깜빡했었네요.



그런데 물품이 출발하기 전인 듯한데 갑자기 문자 하나가 오더군요. 사실 모르는 번호로 오는 것은 그냥 무시하게 되지만, 알리에서 구매를 했던 것 그대로 정보가 담겨 있는 내용이어서 어디선가 연관있는 곳에서 보낸 문자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그럼 제가 받았던 문자가 어떤 내용이었는지, 어떻게 대응했는지 아래 글에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544-6484 화물 통관 배송 문자메시지 과연 무슨 번호일까요?


제가 받은 문자 메시지는 1544-6484 번호로 온 것이었습니다. '화물 통관&배송을 위해 정보를 입력바랍니다.'라는 글로 시작되는 문자입니다.


수하인명과 송장번호 등이 제가 주문한 알리 상품 내용과 일치했습니다.


그냥 봐서는 어디인지 모르기 때문에 구글에서 검색을 해 봤네요.



에이씨티앤코아물류라는 곳의 고객센터 번호더군요. 



더콜스팸 사이트에서도 대표번호, 고객센터 등의 수신이 필요한 확인된 번호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가입하고 주문할 때 따로 통관번호를 넣는 곳이 없었는데, 아마도 이 때문에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입력하라는 문자였습니다.


아마 주문하지 않았다면 까 먹고 이상한 스팸이라 생각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제가 주문한 건을 보니 벌써 중국에서 출발한 것으로 나옵니다.



문자를 보면 번호를 넣는 링크가 따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해서 번호를 입력하면 되겠죠.


주문할 때는 영문주소를 입력했었는데 한국 주소를 넣으면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링크된 주소로 들어가 보면 내/외국인 구분이 먼저 나옵니다.



여기서 내국인을 선택하고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합니다.



다음 아래쪽에 받는 분 정보에는 도로명주소를 검색해서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입력한 뒤에는 '주소 입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인 입력을 마치고 나면 입력한 주소, 이름이 나오고 아래쪽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해 주세요.


다 마쳤다면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저장 버튼을 누르게 되면 '접수되었습니다.'라는 팝업 창이 뜹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다른 변화가 없으므로 제대로 입력이 된 건지는 알기 어렵지만, 이렇게 입력하고 저장해 주면 됩니다.


중국에서 출발하면서 제 통관번호가 확인되지 않으니 통관업체를 통해 입력하라는 문자를 보낸 것입니다.


스팸인지 아닌지 궁금하셨을 텐데 이 글로 확인이 되셨으면 하네요.


이제 1544-6484로 전화가 와서 알리 주문 건에 대해 입항 전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사전 제출하라는 문자가 온다면 정확한 번호를 입력하고 접수시키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