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센텀시티 안에 있는 홈플러스는 주차 공간이 넓고 쾌적한 편이어서 장 보러 갈 때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주중이나 주말 모두 크게 붐비지 않는 편이어서 주변의 다른 백화점들 보다는 훨씬 편하게 장을 볼 수 있죠.



예전에는 아예 전부 무료로 운영되었었는데, 최근에 벡스코 등에서 행사를 하거나 센텀시티 안의 맛집 등을 이용할 때 여기에 차를 대고 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나서부터는 유료로 전환되었습니다.


자주 이용하던 실고객 입장에서는 신경 쓸 필요없이 주차하다가 시간에 따라서 요금 지급을 하는 경우도 있어서 조금 번거로워지기는 했네요.


오늘은 홈플러스 센텀시티점 무료주차 시간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다른 곳도 마찬가지겠지만, 많이 쇼핑할수록 무료시간도 늘어납니다.




홈플러스 센텀시티점 무료 주차 시간 확인



아무 것도 구매하지 않고 그냥 주차를 한다면 10분당 500원, 최초 주차는 30분 동안 무료입니다. 그러니까 주차장에 차를 넣고 구매 없이 다른 볼일을 보고 출차를 해도 최초 30분간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분 안에 출차를 한다면 무료인 셈이죠.


그리고 구매 금액에 따라서 무료주차 시간은 다릅니다.


1만원까지는 1시간 

1만원~3만원은 3시간

3만원~10만원은 5시간

10만원 이상은 당일 무료입니다.


따로 환불이나 교환을 하러 갈 때는 고객센터 주차도장을 영수증에 찍어서 1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문화센터 이용고객은 수강증과 수강 영수증을 제시해서 3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네요.


만약 10만원 이상 구매를 하면 하루종일 차를 대 놓아도 상관없죠. 출차할 때는 주차직원이 영수증을 확인하기 때문에 영수증을 꼭 지참해야 합니다.


전에는 주차직원이 확인하는 과정도 없었는데, 유료화가 강화되고부터는 잠깐 비우는 점심시간 등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대부분 직원이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따로 차량 등록 같은 게 되지 않는다는 점은 좀 불편하네요. 바로 옆 신세계백화점은 지하주차장에 차를 댔을 때 구매 매장에서 차량 등록을 해 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출차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기본적으로 3만원까지 구매하면 3시간 동안 주차할 수 있으므로, 어지간한 센텀시티 주변 쇼핑까지도 가능한 수준입니다.


신세계나 롯데백화점을 방문하게 되면 지하로 들어가서 몇 층씩 아래로 내려가야 해 주차 편의성이 떨어지는데, 이런 때 함께 쇼핑을 하게 되면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저도 홈플러스에 장을 보러 가면서 다른 곳에 볼 일이 있는 걸 함께 해결하곤 합니다. 홈플러스 주변에도 알라딘 중고서점이라든가 롭스 같은 매장들이 있어서 볼거리가 많습니다.


참고로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밤 24시(자정)까지이며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에 휴무합니다. 


위에 알려 드린 홈플러스 센텀시티점 무료 주차 시간을 잘 확인하셔서 쇼핑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