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임이라고 하면 보통은 게임을 구매한 후에 자신의 PC에 설치를 한 다음 플레이 시켜서 즐기는 것을 말하죠. 패키지로 구매를 하든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든 설치를 해야 하는 것은 마찬가지일 겁니다.


그러다 최근에는 설치 없이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Webgame이 등장했죠. Webgame의 역사도 꽤 오래되기는 했지만, 요즘 들어 가볍게 즐기는 캐주얼 game을 선호하다 보니까 인기가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런 최신웹게임을 HTML로 설치 없이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 역시 모바일 game도 즐기지만, 아무래도 화면이 작다 보니까 매일 하기에는 불편함이 있더군요.


그래서 설치 없이 즐기는 게 뭐가 있는지를 찾아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최신웹게임 HTML로 설치 없이 즐기기



먼저 '게임엔'으로 검색합니다.



검색 후에 나온 사이트에 접속해 보면 아주 심플한 메인화면을 만날 수 있네요.



독특하고 재미있게 생긴 퍼즐, 캐주얼 game들이 많이 보입니다.



여기서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트라이스타'라는 game을 선택했습니다. 아마도 선을 잇는 퍼즐인가 보네요.




선택을 하면 바로 'PLAY NOW' 버튼을 눌러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설치 없이 바로 시작!'이라는 말이 있군요.



모바일에 최적화가 되어 있지만, PC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이용해서 직접 별을 연결해 삼각형을 만들면 점수를 얻을 수 있네요.



끝나고 나면 랭킹 등록도 가능하지만, 이때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 하지 않고도 가볍게 즐길 수 있으니까, 짬 시간이 날 때 플레이 하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휴일에는 무엇보다도 그냥 집에서 쉬는 게 제일 편하죠. 그런 때는 가벼운 웹게임을 즐기면서 휴식을 하면 다음날 출근하기 위한 재충전에도 도움이 됩니다.



위에서 알려 드린 사이트에서 최신웹게임을 HTML로 설치 없이 즐기면, 작은 폰 화면보다 큰 모니터를 통해서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겠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