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각 매장에서 자라 여름 세일이 진행 중입니다. 6월 17일부터 시작이었다고 하네요. 저도 세일하는 날 가볼까 하다가 인파가 있으면 아무래도 위험하기에...

 

 

일단 시작하는 건 알았으니까 좀 뜸해지면 가 보려고 합니다. 어차피 가도 그렇게 예전처럼 막 주워오지는 못할 것 같네요. 나갈 일이 별로 없어서 말이죠.

 

그래도 앱에서 괜찮은 제품이 있으면 담아두거나 재고 확인을 하곤 합니다. 오늘은 자라 세일기간 매장 재고 확인 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자라 세일기간 매장 재고 확인 하기

 

세일이 들어가는 첫 번째 주에는 매장 재고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이나 PC, 앱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일부러 재고 확인을 못하도록 막아놓은 것 같더군요.

 

그래서 매장재고는 시간이 좀 지나야 알 수 있습니다.

 

앱 기준으로 확인해 볼게요. 

 

앱을 실행하면 Sale 배너가 있습니다. SALE 온라인 스토어 및 전국 매장이라고 되어 있네요. 여기로 들어가세요.

 

그리고 WOMAN, MAN 등에서 원하는 상세 카테고리를 찾아갑니다.

 

MAN에 있는 셔츠 쪽을 보니까 괜찮은 제품들이 보이더군요.

 

여기서 그냥 구매를 하려고 장바구니에 담는다면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렇지 않고 매장에서 재고 확인한 다음 직접 가서 구매하겠다고 한다면 이제 화면 아래쪽으로 내려가 봅니다.

 

추천 제품 등을 지나서 가장 아래쪽에 보면 '원산지, 소재 및 세탁 방법'이 있고 그 밑에 '매장 내 재고' 항목이 보일 겁니다.

 

여기를 선택해 주세요.

 

모바일 웹에서는 매장 내 재고가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 재고 상태 보기' 항목으로 표시됩니다. 같은 내용인데 다른 메뉴 이름으로 되어 있군요.

 

 

 

세일 초기에는 이 메뉴가 아예 보이지 않습니다. 선택을 하려 해도 메뉴가 없으니 재고 확인을 할 수 없는 셈이죠.

 

기간이 어느 정도 지났기 때문에 재고가 남아있지 않은 제품도 있다고 보면 됩니다. 세일은 제품이 거의 소진될 때까지 진행한다고 하네요. 지금은 정확하게 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세일 기간이 아닐 때는 바로바로 매장 내 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자기가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사이즈를 알아야 재고 확인을 정확히 할 수 있죠.

 

다음 화면에서는 인근 매장의 자라 오프라인 재고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필요하다면 도시, 거리, 우편번호 등 검색이라고 되어 있는 상단 검색 창을 이용해서 검색해 보면 됩니다. 뭐 이렇게 적극적으로 매장 확인을 하는 분이 그렇게 많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자기가 꼭 원하는 상품이 있으면 원정을 갈 수도 있겠죠.

 

재고 수량이 얼마 없는 매장에는 '매진 임박'이라는 표시가 뜹니다. 정확한 수량을 알려주지는 않으므로, 이런 경우는 매장에 도착했을 때 이미 다 팔리고 없을 수도 있겠네요.

 

되도록 매진 임박 표시가 없는 곳을 찾아가는 게 구매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겁니다.

 

매장을 선택하면 주소와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재고량은 알 수 없습니다.

 

이렇게 자라 세일 기간 매장 재고를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세일 초기에는 메뉴를 숨겨 놓기 때문에 당황할 수 있겠지만, 이렇게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시 메뉴를 통해 재고를 볼 수 있으니까 위 방법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올해도 사고 싶은 제품들이 많지만 적당한 선에서 참아야겠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