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토요일 배달 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우체국은 토요일에 업무를 하지 않기 때문에, 우체국에 가서 택배를 보낸다거나 우편물을 보내는 건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금요일에 보낸 택배는 계속 움직여서, 보통은 하루 만에 집으로 배달되죠. 이런 건 우체국택배 기사님들께 감사드리고 싶네요. 물론 다른 일반 택배사들도 토요일 배송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 배송 온 물품이 언제 출발해서 제 손에 도착했는지 바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달 배송 확인
제가 오늘 받을 제품은 염색약이었습니다. 주문한 날짜가 목요일 밤이었는데, 금요일에 송장이 발급되어 배송 시작되었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송장조회를 하면 됩니다.
>> 우체국 택배 조회 바로가기
https://service.epost.go.kr/iservice/trace.jsp
여기서 조회하면 자세한 기본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죠. 등기번호 입력이라고 되어 있는 곳에 송장번호를 넣어서 조회하면 됩니다.
보낸 사람과 받는 사람, 그리고 이동 시각 등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게 아니라면 보통은 네이버의 택배조회 기능을 이용해서 송장번호를 검색하면 됩니다.
그냥 네이버에서 우체국택배 조회라고 치면 나오는 화면에 송장번호를 넣고 조회하면 우체국홈페이지와 같은 내역으로 택배 이동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요일에 서인천에서 출발해 오늘 오전 일찍 도착완료되었네요.
금요일 저녁 5시쯤에 집하완료되었고, 밤 사이 이동을 해서 아침 9시경에 저희 집에 도착했습니다.
정말 빠른 배송이네요. 집하에서 배송완료까지 16시간 만에 끝낸 셈입니다.
우체국택배는 토요일에 배송된다는 걸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토요일에도 쉬지 않고 배송해 주시는 우체국, 모든 택배사 직원분들께 감사드리고 싶네요. 참고로 집하는 토요일에 되지 않으므로, 보낼 게 있는 분은 적어도 금요일에 우체국에 들르거나 기사분 방문을 통해서 물품을 보내면 되겠습니다.
이상 토요일 우체국택배가 배달, 배송되는지 확인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