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나만 하는 경우는 상관없지만 여러 개의 블로그를 새로 만들어서 운영할 때, 필명이 공통 필명으로 같이 화면에 뜨게 됩니다.


이때는 따로 필명을 정하고 싶어도 티스토리 메뉴 구조상 블로그 이름만 바꿀 수가 있죠. 그래서 같은 블로거인지를 조금만 찾아보면 쉽게 알 수 있는데요, 서브블로그의 공통필명 바꾸기를 간단한 html 손보기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미리 만들어 놓은 공통 필명이 있다면, 자신의 필명을 하나 정하도록 하세요.





1. 관리 메뉴로 들어가서 html/css 부분을 찾아서 html 부분을 확인합니다.


2. 이어서 '' 부분을 찾아주세요. (찾을 때는 Ctrl+F4를 눌러주면 됩니다.)




3. 여기서 [.................................] 안의 부분에 자신이 원하는 필명을 적어 넣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안녕하세요]라고 넣었다면 메인 화면의 공통 필명이 나오는 부분에

그대로 표시가 되죠.


만약 양쪽 괄호 없이 이름만 표기되게 하고 싶다면 그대로 괄호를 빼고 안녕하세요라고 이름만 넣으면 됩니다. 그러면 조금 html 양식으로서는 이상해 보이겠지만, 출력은 똑바로 되니까 수정 후 확인해 보면 되겠네요.



아주 쉽죠? 공통필명 때문에 정체성 없는 블로그가 될 수도 있었지만 이렇게 서브블로그의 공통필명 바꾸기를 통해서 쉽게 이름 바꾸기가 가능하답니다.



단, 이렇게 할 수 있는 스킨은 반응형 1과 2이며, 다른 스킨은 적용이 되는지 확인해 보질 못했으니까 한번 확인해 보고 잘 되면 댓글 달아주세요.


그리고 스킨을 자주 바꾸게 되면 검색이 잘 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스킨 수정은 정말 꼭 필요할 때만 해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저도 스킨을 수정했다가 제대로 검색되는 글이 잘 검색되지 않는 경우를 당하고 보니 스킨의 중요성도 알게 되더군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와 달리 자기가 원하는 대로 마음껏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인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자기가 원하는 블로그로 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