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다 보면 잘 연결되던 녀석이 전혀 연결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요즘 제품들은 한번 연결했던 본체 기기를 인식해서 바로 연결하는 기능들이 되어 있지만, 그렇지 않은 제품들도 많죠.

 

저도 이 기기 저 기기를 번갈아 가면서 스피커 연결을 하다 보니 어떤 때는 제대로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생기더군요. 이럴 때는 다시 재연결을 해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재연결을 하는지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 안 될 때 해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냥 단순히 기기 연결을 해제하고 지운 다음 다시 페어링을 하는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 안될 때 해결하는 법

 

제가 사용 중인 블루투스 스피커는 몇 가지가 됩니다.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연결이 안 될 때는 다시 페어링을 시키면 되므로 JBL GO3 제품의 경우를 예로 들겠습니다.

 

아이폰, 갤럭시 두 가지 연결할 때의 과정을 적겠습니다. 처음 연결할 때는 제조사 설명서 등이 있으므로 그걸 참고하면 됩니다. 아래 적은 건 첫 연결은 되었는데 다시 연결할 때 안 되는 상황에서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1. 아이폰과 블루투스 스피커가 연결 안될 때

 

설정 -> 블루투스에 들어가 보면 나의 기기 리스트에 처음 연결했던 이름이 있을 겁니다.

 

보통 재연결이 안 될 때는 이걸 클릭해서 페어링을 시도해도 연결 실패가 뜨게 되죠.  

 

이때는 이름 옆의 i 아이콘을 누르고 '이 기기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 '기기 지우기'가 뜨면 선택해 주세요.

 

 

 

이제 리스트에서 삭제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연결을 해 줍니다.

 

연결 방법은 블루투스 스피커의 페어링 버튼을 눌러서 인식을 다시 활성화시킵니다. 폰에서 인식할 수 있게 해 주는 겁니다.

 

JBL GO 3는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옆에 페어링 버튼을 한번만 눌러주면 됩니다. 흰색 라이트가 연속해서 깜빡입니다.

 

이렇게 한 다음 아이폰의 블루투스 기기 리스트를 보면 아래 쪽에 기타 기기에 JBL Go 3이라고 나옵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면 바로 연결됩니다.  

 

 

2. 갤럭시 폰과 블루투스 스피커가 연결 안될 때 

 

갤럭시 폰 가지고 있는 게 갤럭시 M12라서 이걸 기준으로 보겠습니다. 아마 다른 제품들도 비슷한 연결 방법일 겁니다.

 

설정 -> 연결 -> 블루투스로 들어갑니다.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그냥 스피커 이름만 떠 있습니다. 연결되어 있으면 연결 표시가 되는데 안 되어 있죠.

 

클릭해 보면 역시 연결 중이라고 뜨다가 '연결할 수 없음' 이렇게 뜹니다.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삭제하고 다시 재연결을 합니다. 스피커의 전원은 잠시 꺼 둡니다.

 

스피커 이름 옆의 톱니바퀴 모양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아래의 '등록 해제' 버튼을 눌러 삭제합니다.

 

이렇게 하면 등록된 디바이스 리스트에서 아래쪽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로 이동하게 되죠.

 

이 상태에서 다시 스피커 전원을 켜 주세요.

 

스피커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인식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게 연결되지 않으면 아래처럼 해 주세요.

 

스피커의 페어링 버튼을 한번 눌러서 빛이 점멸하면 갤럭시폰의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에 있는 스피커명을 한번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블루투스 연결 요청 창이 뜨는데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다시 스피커가 연결되었습니다.

 

아이폰과 갤럭시 폰 모두 기존의 스피커 연결된 것을 삭제하고 다시 재등록을 하면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기들은 간혹 이렇게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스피커뿐만 아니라 키보드나 마우스 같은 기기들 역시 이런 방식으로 재연결을 해 주면 되겠습니다.

 

이상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 안될 때 해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