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C200 아방가르드를 이제 갓 1년 넘게 타고 있습니다. 그동안 큰 부족함 없이 안전하게 잘 타고 있어서 항상 고마운 차네요.



이번에 계기판에 서비스A 표시가 떠서 서비스센터를 찾았습니다. 이게 1년 혹은 15,000킬로가 먼저 도래하면 뜨게 된다는데요, 저는 워낙 주행거리가 많지 않아서 1년이 되는 시점에 뜨더군요.


서비스 마크가 뜨면 최대한 빨리 센터를 찾는 게 좋습니다. 이게 나중에 남은 기간 AS를 받기 위해서는 해당 점검일 기준이 되어 1년씩 도래하지 않는 이상 3번을 받기 어려울 수도 있어서 그렇다는군요.


참고로 1년 만기 전, 30일 이전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1월31일이 1년 만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날짜라고 하면 1월1일부터 서비스센터 예약을 하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죠.


저는 가까운 벤츠 해운대서비스센터를 찾아 서비스A를 받았습니다. 따로 전화를 걸어서 예약을 하고 날짜를 잡은 다음 해당일, 해당 시간에 방문하면 됩니다.




벤츠 해운대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A 받은 후기



먼저 계기판에 서비스A 표시가 뜨면 AS센터에 전화를 해서 예약을 하면 됩니다. 정기점검은 그렇게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므로, 다른 고장 건으로는 2~3개월씩 기다리는 경우가 있다고 해도 정기점검은 며칠 안에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예약 전화하니 이틀 뒤에 날을 잡아주더군요. 시간은 비어 있는 때를 고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알고 계신 분은 아시겠지만, 벤츠는 구매한 회사와 관계 없이 어디서든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차량을 서울에서 구매했지만 부산 스타자동차에서 운영하는 해운대서비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었죠.




해운대점은 센텀 근처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편입니다. 공간도 그렇게 넓진 않아도 평일에는 엄청 붐비거나 하지 않더군요. 위치는 S오일 주유소와 메르세데스벤츠 해운대 전시장 바로 옆입니다. 그 옆에는 포르쉐 전시장도 있죠.


길 맞은 편에 센시빌 아파트가 있고, 홈플러스를 지나서 오면 재송동 쪽으로 이동해 렉서스 전시장 바로 지나면 나옵니다. 


그러니까 렉서스전시장 - 벤츠서비스 해운대센터 - S오일주유소 - 메르세데스벤츠 전시장 - 포르쉐전시장 이런 순서로 쭉 이어져 있습니다.




입구가 바로 주차장으로 되어 있네요. 차량 유도요원이 있으니까 키를 맡기고 나중에 차를 출고할 때 확인할 수 있는 차량출고증을 받아 주세요.




센터로 들어가면 입구에 안내를 담당하는 직원이 두 분 계십니다. 처음 가면 차량번호를 등록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그렇지 않으면 바로 차량번호를 불러주면 예약 내용을 확인 후 어드바이저를 기다릴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 방문한 것이어서 간단한 정보로 차량 등록을 진행했습니다. 이때 차량등록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그리고 좌우에 마련되어 있는 대기 장소에서 어드바이저를 기다리세요. 곧 배정된 어드바이저가 오면 서비스A에 대한 내용을 듣고 필요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유막 제거를 요청드렸네요. 벤츠 고질적인 와이퍼 삑삑 소리 때문인데, 이게 특정 브랜드의 사제 와이퍼를 달면 해결된다는 글을 카페에서 봤지만, 그냥 타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교체는 엔진오일, 오일필터, 먼지필터(외기필터), 와이퍼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 혹시 이상 있는 부분은 직접 말씀드리고 요청하면 봐 주실 겁니다. 배터리 키도 요청드리면 갈아준다고 하는데 저는 깜빡하고 그냥 왔네요.




어드바이저분께 얘기 들은 다음에는 서비스 받는 시간이 1시간~2시간 정도 걸립니다. 그래서 2층 고객휴게실에 올라가서 기다렸습니다.  




생각보다 넓은 편이고, 휴게실 밖에도 안마의자가 1개 있고 또 따로 앉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답답하면 밖에 있어도 됩니다.




휴게실 안에는 간단하게 오렌지주스와 차류, 커피, 토스트 등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서울 쪽은 다른 빵이나 과자도 있던데 여긴 식빵만 있네요.




그리고 TV가 하나 넓은 소파 앞에 있고, 와이파이로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비번은 식빵이 있는 곳 옆 안내판에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바뀌는 것 같으니 사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혼자 가면 바깥 풍경이 보이는 창쪽 자리도 괜찮겠더군요. 




한쪽 벽면에는 각종 벤츠 액세서리 물품을 전시해 놓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키링이나 자동차 모형, 의류 같은 걸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천정에 달려 있는 모니터로 지금 센터 안 차량들을 볼 수 있어서 내 차가 어디서 어떤 상태로 고쳐지고 있는지를 볼 수 있어 좋았네요.


저는 9시 45분 예약이었는데 11시 25분쯤 수리가 끝났습니다. 1시간 40분 정도 걸린 듯하네요. 수리가 끝났다고 직접 전화를 걸어주셨고 아래층으로 내려오라고 해서 잠시 기다리니 어드바이저분께서 서비스 내역을 알려주시더군요.




수리내역서에 서명 후 바로 차를 찾아서 나올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10점 주고 싶습니다. 다들 친절하시더라구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AS와는 상관없지만, 2층 고객휴게실에 있던 TV가 너무 오래된 LG Xcanvas 제품이어서 크기도 작고 색이 제대로 안 나왔던 점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래도 벤츠 정도라면 꽤 수익이 되는 브랜드일 텐데 이 정도 고객서비스를 위한 투자도 안 한다는 점이 의아하더군요.


그래도 부산을 대표하는 지역인 해운대에 있는 AS센터인데, 좀 더 고급화 전략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벤츠 해운대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A 받은 후기였습니다.


며칠 후 벤츠코리아에서 만족도 전화가 왔었는데, 충분히 만족했던 AS여서 모든 항목에 10점 만점 줬습니다. 또 1년 안전하게 타다가 서비스B 받으러 갈 때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