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은 그래도 예전에 좀 해 봤지만, 해외주린이인 저는 요즘 뭐가뭔지 모르는 상태여서 열심히 공부 중입니다. 다들 테슬라 좋다고 할 때 눈만 껌뻑이다 저가매수 기회를 놓쳤고 지금은 또 다른 종목들을 같이 살펴 보고 있네요.



아무것도 모르고 지금 바로 샀다가는 실수할 수도 있을 듯해서 정보를 좀 더 살펴 보고 있습니다. 주식하는 분들이 다 그렇겠지만 남 얘기 듣고 하다가는 결국 후회하는 일이 생기기 쉽죠.


아무튼 얼마 전에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키움의 영웅문s글로벌 앱을 설치했고, 조금씩 적응 중입니다. 그런데 이게 15분 지연 정보라고 해서 실제 매매 때는 실시간 정보가 꼭 필요하겠더군요.


오늘은 미국주식을 실시간으로 보는 어플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미국주식 실시간으로 보는 앱


영웅문s글로벌에서 볼 수 있는 종목 차트 화면입니다. '지연'이라는 아이콘 표시가 작게 종목 이름 위에 있네요.


아이폰을 사용 중이어서 앱스토어 검색으로 앱을 찾았습니다.




앱스토어에서 webull이라고 검색해 주세요. 나온 앱 이름이 Webull입니다. 한국어로는 위블? 이라고 읽나 보군요.




설치하면 바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우존스, 나스닥 지수와 함게 구글 알파벳과 애플 주식이 메인화면에 보이네요.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검색 아이콘을 선택해서 원하는 종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Apple이라고 검색하니까 아까 메인화면에 나왔던 애플 주가가 그래프와 함께 나오네요.


종목을 선택하면 현재가가 표시되고,  오늘 최저가 고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일 애플 최저가는 106.09이고 최고가는 110.88달러였네요.


지금도 진행 중이므로 아직 종가는 아닙니다.


영웅문에서 제공하는 15분 시세와는 달리 현재가를 보여주므로 매매할 때는 영웅문을 켜 놓고 시세는 위불을 보면서 거래하면 될 것 같습니다.




새로운 뉴스라든가 애널리스트들의 추천 정도를 보여주는 것도 도움이 되겠네요. 우리나라나 미국이나 뭐 거기서 거기겠지만 말이죠.




검색 창에는 이미 가장 많이 검색한 종목들이 뜹니다. 누구나 다 저처럼 AMD, 아마존, 테슬라, 구글 같은 종목을 검색하나 보군요.




테슬라는 오히려 오르고 있습니다. 아까 분명히 445달러였는데 지금은 또 떨어졌네요. 




넘사벽 아마존도 3천달러 전후를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시초가가 3천달러가 넘었었는데 지금 또 조금 떨어지고 있나 보네요.


오늘은 기술주들의 낙폭이 큰 편입니다. 섣불리 들어가서 먹기가 애매하네요.


위불을 이용하면 자신의 매매 포트폴리오도 정리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가로모드를 지원해서 넓게 차트 보기에도 좋습니다.


일단 Webull이 실시간 정보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정도만 체크하겠습니다.


아직 갈 길이 머네요. 


국내와 해외 계좌가 따로 개설되어야 해서 비대면 계좌도 개설했는데, 주말이라 신분증 인증이 안 돼 송금을 할 수가 없습니다.


미리미리 좀 계좌도 만들고 그럴 걸 그랬네요.


역시나 마음이 급해서 서두르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오늘 계좌 개설이 안 된 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월요일 장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말이죠.


앞으로 공부할 것도 많고 해서 정상적으로 계좌가 만들어지면 보초병들을 하나씩 세울까 합니다. 하나씩 넣어서 분위기를 좀 보고 조금씩 거래 규모를 늘려나가는 것도 좋겠죠.




이것 말고 CNBC 앱도 유용하다고 하네요. 



역시 설치하고 Webull처럼 바로 종목 검색하면 됩니다. 




저는 오히려 이게 더 심플해서 보기는 좋은데 정보를 많이 원하는 분이라면 위블을 선택하는 게 낫겠네요.




테슬라 검색하니까 역시 현재 주가와 함께 심플한 차트가 나오네요.




차트 아래에 시초가와 최고가, 최저가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기업분석이나 이벤트데이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군지 모르겠는데 리포트 정말 깔끔하게 쓴 것 같네요. 




위블처럼 가로모드도 역시 지원합니다. 


이상 미국주식 실시간으로 보는 어플 두 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금 글 쓰는 사이에도 등락을 하고 있어서 손이 근질근질하군요.


미국주식 해외주식 하는 분들 정말 동학개미, 애국개미들입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