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얼마 전에 모바일 쿠폰으로 받은 롯데상품권이 있는데요, 이걸 백화점 같은 데를 잘 안 가다 보니 그냥 쓸만한 곳이 없어서 엘포인트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원래 쿠폰을 받을 때 따로 앱을 설치해서 확인을 했는데, 여기에는 바로 엘포인트로 전환하는 메뉴가 없더군요. 따로 엘포인트 앱을 설치해야 바꿀 수 있었습니다.

 

만약 이 방법을 몰랐다면 그냥 롯데백화점에 가서 썼을 것 같은데 그나마 다행이네요. 그럼 어떻게 전환을 하는지 본문에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

 

* 주의사항:

롯데상품권, 하나멤버스 포인트에서 전환한 L.POINT는 11번가 사용이 불가합니다.

 

저는 11번가에서 사용하려고 전환했는데, 바꾸고 나니까 이런 안내문이 있더군요. 혹시 저처럼 11번가에서 활용할 생각으로 바꾸려는 분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계속 이어갑니다.

 

 

먼저 모바일상품권을 앱으로 받아서 금액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이건 이미 받으셨을 테니까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따로 앱스토어나 구글스토어에서 롯데모바일상품권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앱을 통해서 금액권을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카톡으로 온 안내문을 통해서 사용방법을 확인하고 본인인증을 한 다음 금액권을 받았습니다.

 

그럼 이제 어떻게 lpoint로 전환하는지 보죠.

 

 

 

일단 L.POINT with L.PAY 앱을 설치합니다.

 

 

 

설치한 다음 열어보면 열어 보면 등록된 전화번호로 인증받아서 로그인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로그인 하고 메인화면 아래쪽으로 쭉 가면 라이프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전환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른 제휴사 포인트 전환하는 것도 이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전환하기 -> 가져오기 -> 아래쪽 롯데 모바일 상품권

 

이렇게 메뉴를 찾아서 들어갑니다.

 

 

 

자신의 전화번호로 인증하고 모든 유의사항에 동의 체크해 줍니다. 그리고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인트 모두 사용에 체크하고 아래 전환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결제 비밀번호 입력.

 

 

 

전환이 완료되었습니다.

 

 

 

따로 카톡으로도 사용되었다고 알려주네요.

 

 

 

전환한 포인트 금액은 엘포인트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포인트가 남아 있었는데 바꾼 3만 포인트가 추가되었네요.

 

 

 

이제 롯데온이나 롯데하이마트 같은 온라인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11번가에서 포인트로 사용하려고 했던 건데 막혀 있어서 그냥 롯데온에서 쓰려고 합니다.

 

현금으로 바꾸는 건 아니지만, 이렇게 사용하면 다양한 온라인몰에서 쓸 수 있어서 좋겠네요. 이상 롯데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