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가을에는 어디에 캠핑을 가볼까 하고 둘러보다가 얼마 전 가까운 곳에 캠핑장이 개장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강 이남 쪽으로도 캠핑장들이 워낙 많고, 또 지자체에서 하는 곳들은 믿을 만하기 때문에 자주 찾게 되는 것 같네요.

 

 

그래도 주말은 시간이 짧아서 멀리 가기는 그렇고, 가까운 곳을 주로 가게 됩니다. 멀면 오가는 데만 시간이 많이 걸려서 실제로 텐트 치고 하다 보면 더 지치기 쉽더군요.

 

이번에 개장한 김해 신어산 자연숲 캠핑장은 부산과 김해 도심 근교에 위치해 있고, 또 숲 속에 있어서 공기가 무척 좋은 곳입니다. 부산 캠핑장이나 김해 캠핑장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곳들 중에서는 가장 최근에 개장한 곳이죠.

 

아이들도 가까운 곳으로 가면 놀 시간이 더 많아져 좋아하겠죠. 아빠들은 이런저런 신경 쓸 게 많은 것 같습니다.

 



 

김해 신어산 자연숲 캠핑장 둘러보기

 

 

메인 홈페이지에 가 보면 캠핑장과 관련한 각종 정보가 있습니다. 물론 예약도 가능하죠.

 

 

캠핑 사이트는 모두 37개입니다. 크기가 서로 다르게 구성되어 있고, 차량은 사이트 옆에 대는 게 아니라 주차장에 대고 올라가야 하죠.

 

짐을 옮길 때는 내부에서 사용되는 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짐을 다 옮기면 관리사무소에 다시 반납하면 되죠.

 

 

이용요금은 일반 사이트는 평일 3만원, 주말 4만원, 그리고 큰 글램핑 사이트는 평일 6만원, 주말은 7만원입니다. 성수기 때는 따로 요금 변동이 있으니 확인을 꼭 해야 합니다.

 



참고로 애완동물은 동반 입장이 불가한 것으로 나와 있네요. 강아지나 고양이를 데리고 갈 수는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화로를 이용해 장작을 태우는 게 금지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산에 있기 때문인데요, 산림보호를 위해서는 조금 불편하더라도 금지사항을 지키는 게 좋겠죠.

 

 

야영장 안내도를 보면 위치와 크기 등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개수대는 3곳에 있어서 충분히 설겆이나

재료 준비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어울림센터가 관리사무소로, 여기에 샤워장이 같이 있네요. 2층에서는 지역 특산물과 함께 간단한 식자

재를 판매하는 매점이 함께 있으므로, 필요한 것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샤워장이나 화장실은 새로 오픈한 곳이니만큼 아주 깨끗합니다.

 

 

 

7x7 크기의 글램핑텐트에는 미리 텐트가 쳐져 있기 때문에 간단한 야영 준비를 하면 손쉽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텐트와 테이블, 의자 외에는 준비해 가야 합니다.

 

산 속에 위치해서 자연휴양림 같은 분위기가 물씬 나네요. 그만큼 좋은 공기를 마시면서 휴일을 보낼 수 있어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기에는 딱 적당한 것 같습니다.

 

 

전기는 각 데크마다 다 콘센트가 있어서, 5m 정도의 멀티탭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 이용시 주의할 사항 중 하나는 데크 사이가 좁은 편이어서 앵카팩을 사용할 때 위 사진에 것처럼 얇은 것만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커뮤니티의 정보 안내에 이 내용이 나와 있네요.

 

 

 

이용시간은 1박 2일의 경우 당일 14:00부터 다음날 11:00까지입니다.

 

 

예약은 홈페이지 예약하기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매달 각 날의 예약 상황과 현재 예약 가능한 상태인지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네요.

 

 

그리고 예약할 때는 미리 정보를 입력하고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면 됩니다.

 

더 자세한 사진과 참고만한 내용들은 검색 창에 '신어산 자연숲 캠핑장'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부산에서 갈 때는 롯데자이언츠 상동야구장을 경유해서 장척유원지 방향으로 가면 되는군요.

 

주소: 경상남도 김해시 상동면 장척로 462번길 140 신어산 자연숲 캠핑장

예약관련 문의전화: 010-8542-519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