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문산에서 서울로 들어올 때 주로 이용하게 되는 게 바로 경의중앙선입니다. 문산역에서 용산역까지 4량의 전동열차를 이용해서 약 1시간의 소요 시간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죠.



2017년 2월부터는 증편 운행이 되어서 좀 더 기다리는 시간이 짧아졌습니다. 오늘은 이 경의중앙선 시간표 최신 버전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퇴근 시간에는 약 10분, 20분 간격으로 오지만, 그만큼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면 해당 열차를 못 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열차 상황에 따라 배차 시간이 정확하지 않은 때도 있으므로, 일단은 시간표를 잘 챙겨야 하겠죠. 




경의중앙선 시간표 알아 보기


1. '렛츠코레일'로 검색.


2. 메인 화면을 확인.


3. 오른쪽에 있는 '열차운임/시간표' 부분 선택.


4. 열차 운임과 시간표 화면이 나옵니다.


5. 아래쪽의 시간표에서 '경의중앙선(문산~용문)' 부분 선택.


6. 170710_Monsan-YongMun.xls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7. 받은 파일을 열어 엑셀 파일 형태로 되어 있는 시간표를 확인합니다.


8. 일반 경의선 시간표와 함께 있는데, '경의중앙'으로 된 탭들만 확인하면 됩니다. 평일상하행선, 그리고 토일 상하행선이 각각 탭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원하는 요일과 시간 등을 확인해 보세요.





문산에서 출발해 파주, 금촌, 운정 등을 거쳐 일산과 수색, 홍대입구, 용산, 옥수, 청량리, 상봉, 그리고 구리와 덕소, 팔당, 양평, 용문까지 운행을 하게 되죠. 문산에서 용산역까지는 약 1시간 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아래는 네이버의 노선도이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문산에서 출발해 용문까지 가는 열차와 팔당이나 덕소까지 가는 급행 등의 열차가 구분되어 있으니까 시간을 잘 확인해야 하겠죠.




위에 알려 드린 경의중앙선 시간표 최신 버전 확인 하는 방법을 이용해서 언제 열차가 오는지를 바로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파일은 폰에서도 폰에 탑재된 어플을 이용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