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패스 얼티밋이 다시 1,000원에 할인 행사를 하고 있어서 재가입했습니다. 원래 얼티밋은 몇 번 가입을 했던 적이 있어서 보통은 원래 정가대로 결제해야 하는데요, 12월 들어서 계속 천 원으로 되어 있길래 생각난 김에 그냥 가입했네요.

 

 

게임패스 얼티밋으로 가입하면 가장 좋은 게 바로 클라우드 기능을 통해 휴대폰이나 태블릿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죠.

 

저는 노트북에서 게임을 즐기려고 가입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 한 다음 구매 페이지로 들어가면 자신의 계정에서 얼마짜리 결제를 하는지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그 전에는 그냥 행사 기간이라면 1,000원이라고 그대로 표시되어 보이죠.

 

 

 

게임패스 얼티밋 다시 1달 1,000원에 재가입 

 

링크는 가입할 수 있는 스토어 페이지입니다. 

 

Game Pass Ultimate 1개월 가입 링크

https://www.xbox.com/ko-KR/games/store/xbox-game-pass-ultimate/CFQ7TTC0KHS0/0007/CFQ7TTC0L64D

 

Xbox Game Pass Ultimate — Ultimate 1개월 구입 | Xbox

100가지가 넘는 고품질 게임을 보유한 라이브러리에 액세스하세요. 저렴한 월 이용료로 콘솔, PC, 휴대폰, 태플릿에서 친구와 함께 100가지가 넘는 고품질 게임을 플레이하세요. 수시로 새로운 게

www.xbox.com

 

 

게임패스 소개 페이지에는 금액이 할인가로 나와 있는데 막상 가입하려고 들어가면 얼티밋은 없고 게임패스 결제만 나와 있더군요.

 

 

여기 스토어에서 보기를 선택하면 스토어 화면으로 들어가서 행사가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Game Pass Ultimate, PC Game Pass, Game Pass Console 이렇게 결제 페이지에 비교표가 있습니다. 다른 부분이 뭔지 잘 보고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면 됩니다.

 

PC Game Pass 같은 경우는 PC에서만 즐길 수 있으므로 콘솔이 없는 경우에 구매하면 됩니다. 나머지는 얼티밋이나 콘솔 버전으로 구매하면 되겠죠. 얼티밋은 PC, 콘솔을 비롯해 대부분의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정말 이 정도면 혜자죠. 여기에 조합을 잘 하면 3년까지도 골드 상품을 얼티밋으로 변환해서 10만원대에 쓸 수 있으니까 게임 좋아하는 분이라면 타이틀 몇 개 살 돈으로 3년을 그냥 원하는 게임 즐길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저도 그렇게 하고 싶은데 막상 게임할 시간이 그리 많지 않아서 오히려 아까울 것 같아서 결제를 못 하고 있네요.

 

 

이렇게 행사할 때나 한 번씩 천원에 결제해서 쓰고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돌아오는 텀이 짧은 편이어서 한 달 하고 좀 쉬고 있으면 또 행사가로 나오고 이렇게 반복 중입니다.

 

저처럼 오랜 시간 게임하기보다는 가볍게 머리 식히는 용도로 게임패스 이용하실 분은 자주 돌아오는 한 달 천원 행사를 활용하면 좋을 겁니다.

 

참고로 게임패스 얼티밋은 처음 계정이 첫 달 천원이고, 두 번째 달부터는 11,900원입니다. 한 달에 11,900원도 사실은 게임하기에 비싼 가격은 아니죠.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다 보니까 네이버 스토어에서 46,800원 정도 하는 라이브골드 12개월짜리 금액권을 구매해서 전환하고는 합니다.

 

이걸 3년치 구매하고 라이브골드 한 달짜리를 SK 5GX 클라우드 게임 페이지에서 SKT 100원 가격으로  구매해서 전환하면 10만원 중반대에 3년짜리 게임패스 얼티밋이 되는 것이죠.

 

 

일단 저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즐기려고 한달짜리를 가입했습니다. 

 

 

가입했다는 문자 메세지도 날아오네요. 원화 결제했는데 해외 원화 결제 시 수수료가 들 수도 있다고 호들갑이군요. 제 기억으로는 그냥 1,000원만 결제됩니다.

 

 

결제 후 나오는 화면에서 XBOX 앱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앱을 PC에 설치해 주세요.

 

 

 

클라우드 게임의 장점은 사양이 안 되는 노트북을 겜트북처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도 몇 년 된 삼성 노트북 9 Always 제품입니다. 이게 셀러론 CPU가 달려 있어서 게임이라고는 뱀파이어 서바이버나 주구장창 돌리던 녀석이죠.

 

 

앱 설치를 마치고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왼쪽의 클라우드 게임을 선택하면 클라우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포르자 호라이즌 5를 플레이해 보려고 선택하니까 먼저 컨트롤러를 연결하라고 뜨네요.

 

블루투스 설정으로 가서 컨트롤러를 연결하고 나면 플레이 버튼으로 다시 바뀝니다.

 

 

오오~ 감동이네요.

 

제 노트북이 오래 된 거라 저장 장치도 256GB밖에 안 되는데, 게임 설치는 전혀 없이 그냥 바로 게임이 실행됩니다. 이 맛에 게임패스 얼티밋을 하나 봅니다.

 

 

제가 예전에 하던 지점을 동기화시켜서 다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제 구형 Xbox One 보다 접속이나 게임 플레이 속도가 훨씬 빠른 것 같습니다.

 

물론 희생해야 할 건 그래픽인데요, 접속 환경에 따라서 약간의 딜레이나 끊김 현상 같은 것도 있을 수 있습니다.

 

 

위 스샷은 곧 게임패스 리스트에서 내려가는 트로피코 6 화면입니다. 컨트로러 없이 할 수 있는 게임들은 화면에 컨트롤러 버튼들이 표시되어서 바로 터치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잘 실행되네요.

 

이 정도면 진짜 절을 해야 하는 수준입니다. 다른 게이밍 포맷으로도 클라우드 게임들을 해 봤지만, 게임패스 얼티밋이 가장 완벽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시 한 달 끝날 때 해지하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xbox 게임패스 구독 해지 및 정기결제 해지 하는 방법

https://gamsbok.tistory.com/2389

 

xbox 게임패스 구독 해지 및 정기결제 해지 하는 방법

xbox 게임패스 구독 해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지금 게임패스 3개월 1,000원 행사를 하고 있어서 가입을 많이 하실 겁니다. 이게 그냥 놔두면 3개월 지나서 실 구독가 결제가 되어 버리므로

gamsbok.tistory.com

 

그럼 이만 저는 게임을 즐기러 가야겠습니다. 

 

이상 게임패스 얼티밋 한 달 1,000원 다시 재가입 한 후기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