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휴대폰을 결합하는 것 때문에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았습니다. 저와 집사람을 같이 결합해서 할인을 받으려고 했죠.

 

 

가족관계증명서는 대법원 홈페이지에서 받으면 됩니다. 일단 네이버 검색을 해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본문 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까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준비물은 본인의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 출력할 프린터만 있으면 됩니다. 통신사 결합이라든가 병원에서 보호자 확인 등을 위해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할 수 있죠.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으로 바로 발급 받기 

 

준비물: 공인인증서(은행용도 됨)

 

 

네이버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검색합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바로 증명서 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만약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선택을 한다면 메인 화면에 나오는 증명서 발급 -> 가족관계증명서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 인증모듈 프로그램인 AnySign4PC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고객센터 -> 설치 프로그램 -> 인증모듈 프로그램 - AnySign 여기로 들어가 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해 주시고 아래로 내려오면 정보 입력 란이 있습니다.

 

여기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추가 정보 확인 부분에는 부, 모, 배우자, 자녀 이름, 등록 기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적어 넣으면 됩니다. 입력을 마쳤다면 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증서 선택 화면이 나오면 하드디스크나 USB에 들어 있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발급 신청을 위한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가장 앞에 체크되어 있는 그대로 선택하고 발급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제출용으로 발급하기 원하면 미리 제출 요구자에게 필요한 증명서의 종류를 미리 확인한 후 발급받으라는 메시지 창이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미리 보기 화면이 뜨면 왼쪽 위의 프린터 아이콘을 선택해서 프린트해 줍니다.

 

 

대상 프린터가 맞는지, 매수나 컬러인지 등을 확인하고 인쇄 버튼을 눌러서 출력하면 되겠습니다.

 

출력한 증명서는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의 증명서 진위확인 메뉴를 통해서 발급일로부터 3개월까지 위변조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위에 알려 드린 가족관계증명서 바로 발급 받기 내용을 참고하셔서 손쉽게 서류를 발급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