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안드로이드보다 훨씬 편리한 기능들에 감탄할 때가 있습니다. 그 중에 한 가지가 바로 에어드랍(AirDrop) 기능인데요, 블루투스를 좀 더 편리하게 만든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실제로 에어드랍 기능을 쓸 때는 꺼 뒀던 블루투스가 켜지면서 작동을 하더군요.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AirDrop으로 사진 메모 연락처 보내기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쉽고 편리한 기능이니까 아이폰 유저들끼리 있을 때는 따로 문자나 카톡을 이용하는 것보다 더 편리합니다.
아이폰 AirDrop으로 사진 메모 연락처 보내기
1. 화면을 켠 상태에서 아래 하단 제어센터를 위로 올려 AirDrop 확인.
2. 이 부분을 클릭하면 연락처만, 모두 등이 나오는데 여기서 '모두'를 선택합니다. '연락처만'을 선택하면 연락처에 있는 사용자만 뜨게 됩니다. 연락처 상에 있는지를 확인할 수 없을 때는 번거로움이 있으므로, 그냥 '모두'를 선택해 여기서 원하는 사용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3. 이제 AirDrop 상태가 '모두'로 바뀌었습니다.
반드시 양쪽 다 이렇게 '모두'로 바꾸고 화면이 켜진 상태여야 합니다.
4. 이 상태로 사진이나 메모, 연락처 등 원하는 내용을 전송해 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사진일 경우는 '사진'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왼쪽 아래 공유 버튼을 눌러줍니다.
5. 그리고 서로 AirDrop이 켜진 상태에서는 선택한 사진 아래에 사용자 이름이 뜨게 됩니다. 이 이름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6. 사진을 받을 상대에게 사진 이미지와 함께 거절, 수락 화면이 뜨면 수락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사진 전송이 완료됩니다.
7. 마찬가지로 메모일 경우에도 원하는 메모를 선택하고 오른쪽 위의 공유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보낼 때와 같은 공유 화면이 뜨는데, 이때 사용자 아이콘을 눌러서 메모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8. 연락처는 개별 연락처 정보에서 아래쪽으로 내려가 '연락처 공유'를 선택하면 연락처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서로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경우 아주 쉽고 간편하게 파일 등을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위에 알려 드린 아이폰 AirDrop으로 사진 메모 연락처 보내기 방법을 이용해서 좀 더 편리하게 파일을 주고받아 보세요.
참고로 아이폰5, 아이폰6, 아이폰7 등 최신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만 적용된다는 점은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