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 중에 유심 칩을 잠깐 다른 폰에 넣었다가 다시 원래대로 끼워 놓을 일이 생겼습니다. 필요한 작업을 마친 다음에 다시 원래 폰에 유심을 넣으니까 통화가 안 됩니다.
상단 바를 보니 '서비스 안 됨' 이라는 글자가 왼쪽에 딱 보이네요.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의 이 서비스 안 됨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번 유심 칩을 뺐다 꼽았다 해도 안 되고, 전원을 서너 번씩 껐다 켜도 안 되어서 정말 고장났나 보다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래 적은 내용대로 하고는 바로 거짓말처럼 해결되었습니다.
혹시 저처럼 이런 상황이 되신 분이라면 참고해서 잘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이폰 서비스 안 됨 뜨면서 유심 인식 안 될 때 해결 하기
1. 먼저 저와 같은 상황일 경우만 해당이 되겠죠. 유심을 뺐다가 꼽고 전원을 켰는데 상단 왼쪽 위에 '서비스 안 됨'이라고 떠야 합니다.
저는 인터넷에 있는 다른 방법을 먼저 시도해 봤는데 다 해당사항이 없었습니다. 아래 내용대로만 확인해 봐 주세요.
2. 홈 화면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아래 '일반'으로 들어가 주세요.
4. 제일 아래로 가면 '재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세요.
5.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선택해 줍니다.
6. 폰 암호를 입력해 줍니다.
7. 빨간색으로 뜨는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8. 재부팅 과정이 잠깐 진행됩니다.
9. 재부팅 후에 정상적으로 왼쪽 상단에 네트워크 표시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
이렇게 하면 정말 정상적으로 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아마도 네트워크 설정에 문제가 생겼거나 새로 유심을 다시 꼽을 때 설정이 꼬인 게 아닐까 싶네요.
원래 안드로이드폰의 경우는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몇 번 비행기 모드를 켰다 껐다 해 주면 바로 네트워크를 잡아서 통화 가능 상태가 되는데, 아이폰은 또 이런 에러가 생길 때가 있군요.
위에 적어 놓은 아이폰 서비스 안 됨 해결 방법을 참고하셔서 저와 같은 상황이라면 잘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검색을 해 보면 네트워크를 수동으로 잡아라, 셀룰러를 껐다가 켜라 등등 다른 방법들도 있는데, 아무튼 저는 이 방법으로 해결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