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용 중인 키보드는 로지텍사의 K380입니다. 블루투스가 되면서 키감도 좋고, 또 멀티페어링이 되어서 3개까지 기기를 연결할 수 있죠.
아주 미니멀한 컨셉으로 만들어지다 보니까 상단의 펑션키 부분이 작은 키캡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여기에 멀티 페어링 버튼과 기타 멀티미디어 버튼이 함께 한 버튼에서 구현되게 되어 있어서, 펑션키를 주로 쓰는 사람에게는 사실 좀 불편한 느낌이 있죠.
이런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본키를 펑션키로 사용할 수 있도록 옵션 조절을 해 줘야 합니다. 오늘은 로지텍 K380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펑션키와 멀티미디어키를 반전시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Logitech Options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로지텍 K380 펑션키 반전 해서 사용 하기
홈페이지 접속 후에 지원 메뉴를 선택합 니다.
나오는 리스트에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보이는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사용 중인 제품인 K380에 있는 '자세히' 버튼을 눌러주세요.
가이드 파일을 다운받는 창으로 넘어가는데요, 왼쪽에 있는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자동감지를 통해 Logitech Options 다운 메뉴가 뜹니다. 여기서 Download Now 버튼을 눌러줍니다.
약 188MB 크기의 파일을 다운받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후 화면인데요, 정상적으로 K380 키보드를 인식했네요. 여기서 아래쪽을 보면 나오는 표준 기능 키로 F1 - F12 사용 부분에 체크를 해 줍니다.
따로 재부팅할 필요없이 그 자리에서 바로 펑션키를 누르면 F1~F12까지 해당 기능을 쓸 수 있네요.
물론 멀티페어링 키도 각각 고유의 펑션키로 사용됩니다. 만약 멀티페어링으로 다른 기기 접속을 하고 싶다면 아래쪽 fn 키와 함께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로지텍 K380 키보드의 펑션키 기능을 반전시켜서 사용하려면 Logitech Options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는 것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